뉴스

[골프포위민] 골프 최종병기 볼 – #2. GOLF BALL Q & A 타이틀리스트가 추구하는 가치

2014-03-26

골프 최종병기 볼 #2
GOLF BALL Q & A
타이틀리스트가 추구하는 가치란 어떤 것인가?
타이틀리스트 골프볼은 플레이 향상을 위해 자신의 시간과 노력, 비용을 아낌없이 투자하는 열정적 골퍼들에게 최고 퍼포먼스와 품질의 골프볼을 디자인하고 생산하는 것을 미션으로 삼고있습니다. 지난 80년 동안 추구하던 가치고 현재도 동일합니다.

타이틀리스트-볼

타이틀리스트 볼이 타 브랜드 제품과 차별화되는 지점은 어디인가?
타이틀리스트에는 3개의 P가 있습니다. 골프볼을 생산하는 사람들(People), 자체 공장(Plants), 1000개 이상의 골프볼 관련 특허(Patents)가 바로 그것입니다. 타이틀리스트 골프볼은 OEM 생산이 아닌 숙련된 기술과 노하우를 가진 아쿠쉬네트 직원들의 손에서 탄생합니다. 현재 미국 본사에는 70명이 넘는 R&D 연구원이 있고 1932년부터 시작되어 80년간 축적된 골프볼 제작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아쿠쉬네트 직원들이 원자재 선별부터 생산 전반, 검수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담당합니다. 
타이틀리스트 골프볼은 자체 공장에서 오로지 ‘타이틀리스트 볼’만을 생산합니다. 현재 미국과 태국에 총 3곳의 볼 플랜트를 운영 중이며 첨단 장비와 앞선 기술력으로 세계 최고의 골프볼을 생산합니다. 마지막으로 타이틀리스트 골프볼이 타 브랜드 제품과 차별화되는 것은 1000여개가 넘는 골프볼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골프볼을 만들 때 타이틀리스트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어떤 것인가?
타이틀리스트는 2년 주기로 새로운 제품을 출시합니다. ‘더 이상 향상이 어려울 것 같은데 어떻게 새로운 모델을 개발하나?’라는 질문을 많이 받는데 정답은 골퍼에게 있습니다. 타이틀리스트의 제품 개발은 ‘골퍼로 시작해서 골퍼로 끝난다’로 대변됩니다. 즉, 골퍼들의 피드백을 주의 깊게 듣고 이를 종합해보면 결국 우리가 나아가야 할 길이 보입니다. PGA 투어나 LPGA 투어 등 세계적 기량의 투어 선수들은 물론 아마추어 골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골퍼들의 피드백을 최대한 참조하고 이를 제품 개발에 반영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인볼

좋은 볼을 선택하는 방법은 어떤 것인가?
골프볼에 접근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말하고자 합니다. ‘내게 필요한 골프볼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할 때 2가지 영역에서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는 퍼포먼스(Performance)고 다른 하나는 프리퍼런스(Preference) 즉 선호도 입니다. 퍼포먼스는 비거리, 스핀량 등 골프볼의 성능적 부분의 영역이며 선호도는 타구감, 내구성, 컬러, 가격 등 개인적 취향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골프볼을 선택할 때 퍼포먼스가 주요 요소인지, 개인적 선호도나 취향이 중요 요소인지 한번 생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새롭게 출시되는 라인업은 어떤 제품인가?
타이틀리스트 골프볼의 라인업을 보면 크게 2가지입니다. 첫 번째, 프리미엄 퍼포먼스 골프볼로 Pro V1과 Pro V1x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두 번째는 퍼포먼스 골프볼로 NXT Tour, NXT Tour S, Velocity, DT SoLo 라인으로 구분됩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퍼포먼스 골프볼 라인으로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R&D팀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타이틀리스트 골프볼만이 지닌 최상의 퍼포먼스는 물론 타구감, 컬러, 스탬핑 등 골퍼들이 원하는 여러 가지 선호도 요소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경제적 가격대로 구성된 것이 특징입니다.

글 | 조재국

골프 최종병기 볼 – #1 골프공에 관한 진실 혹은 거짓 >> 보러가기
골프 최종병기 볼 – #3 Titleist History of Pro V1 >>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