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카티 카메론 Q & A: 새로운 팬텀 X 퍼터 라인

팬텀 X(Phantom X) 퍼터 라인의 전 세계 출시와 함께 제품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퍼터의 명장 스카티 카메론(Scotty Cameron)이 직접 설명하는 아래 Q&A를 통해 더욱 더 진보한 팬텀 X(Phantom X) 퍼터에 대해 알아보세요.

• • •

Q: 신형 팬텀 X(Phantom X) 퍼터에 대해 알려주세요.

스카티 카메론: 팬텀 X는 지금까지 제가 설계한 퍼터 중 기술적으로 가장 진보한 퍼터입니다. 이 제품은 훨씬 견고해 보이고 기술력이 한 차원 더 높은 레벨로 진화했기 때문에 새로운 이름이 필요했습니다. 성능이 비약적으로 향상됐습니다.

말렛 퍼터 사용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셋업, 얼라인먼트 옵션, 샤프트 밴드를 디자인했습니다. 컴팩트한 헤드 사이즈, 강화된 얼라인먼트 옵션, 일체형 페이스 구조를 가진 퍼터를 찾는 많은 투어 선수와 일반 골퍼들에게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2019년형 팬텀 X 퍼터 라인은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기술력을 통해 탄생했습니다.

Q: Phantom X는 어떤 골퍼들을 위해 개발되었나요?

스카티 카메론: 팬텀 X는 말렛 퍼터 사용자들을 위한 최상의 퍼터 라인입니다. 아홉 개의 모델로 구성되며, 그 중에는 어떤 유형의 골퍼든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델도 있습니다. 팬텀 X 라인은 말렛 퍼터 사용자들에게 가능한 한 많은 옵션을 제공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개발됐습니다.

말렛형 퍼터를 처음 사용하게 되면 먼저 독특한 형태에 주목하게 됩니다. 제 경우에는 홀까지 길을 잘 보여주는 동시에 견고한 안정성과 전반적인 관용성을 제공하는 셋업과 얼라인먼트를 원합니다. 물론, 디자인도 좋아야 하죠. 어드레스를 취했을 때 말렛 특유의 시각적 장점을 모두 제공하는 아름다운 라인과 커브를 가진 말렛 퍼터를 원합니다. 이런 퍼터는 골퍼에게 자신감을 줍니다.

팬텀 X는 말렛의 높은 관용성과 함께 정교한 셋업을 원하는 골퍼를 위한 퍼터입니다.

Q: 각 모델의 샤프트 밴드는 성능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스카티 카메론: 팬텀 X는 로우 밴드, 미드 밴드, 스트레이트의 세 가지 샤프트 옵션을 통해 골퍼들 자신에게 맞는 토 플로우를 제공합니다. 모델명에 "0.5"가 붙은 모델(팬텀 X 5.5, 7.5, 8.5)은 로우 밴드 샤프트를 장착한 퍼터로 낮은 밴드 높이로 인해 토 플로우가 약간 증가한 제품입니다. 밴드가 낮으면 퍼터 헤드 회전의 중심점이 되는 샤프트의 축이 힐쪽으로 이동하면서 퍼터의 토우 행(toe hang)이 증가합니다.

팬텀 X 5, 6, 7, 8, 12는 약간 더 긴 미드 밴드 샤프트를 장착한 페이스 밸런스 퍼터로 "0.5" 모델들보다 토 플로우가 적습니다. 미드 밴드는 샤프트 축이 퍼터 헤드 중앙 쪽으로 이동하여 페이스 밸런스 퍼터에 더 가깝게 세팅 되므로 직선에 가까운 스트로크를 원하는 골퍼들에게 적합합니다. 참고로, 스트로크의 직선 운동이 가장 강조된 모델은 오프셋이 없는 스트레이트 샤프트를 장착한 팬텀 X 6STR입니다.

Q: 얼라인먼트는 어떤 식으로 설계되었나요?

스카티 카메론: 팬텀 X는 표면이 넓게 설계되어 얼라인먼트 라인을 효과적으로 배치하기 위한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라인, 도트, 알루미늄과 스틸의 배치를 포함한 모든 요소가 퍼터의 얼라인먼트 특성을 극대화하도록 설계했습니다. 심지어 샤프트 밴드도 곧바로 타깃 라인으로 향하도록 설계했습니다. 팬텀 X의 전체적인 컨셉에 얼라인먼트를 필수 요소로 고려 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라인과 도트를 네온 옐로우 페인트로 처리한 것도 모두 의도된 것입니다. 네온 옐로우는 조준선과 같은 역할을 하며 골퍼가 선택한 라인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블랙 컬러의 양극 처리된 알루미늄 탑라인 및 플랜지 부품과 대비를 이루면서 홀까지 이어지는 길을 선명하게 제시합니다.

또한 투어 선수들의 다양한 요청을 만족시키기 위해 리딩 엣지부터 헤드 뒤쪽까지 이어지는 시선 라인(Sight), 심플한 사이트 닷, 탑 라인을 포함한 여러 가지 얼라인먼트 옵션을 만들었습니다. 각 모델은 다양한 옵션으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Q: 새로운 헤드 스타일에 대해 알려주세요.

스카티 카메론: 골프백을 구성하는 모든 장비가 그렇듯이, 퍼터도 골퍼에게 자신감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골퍼가 퍼터 헤드를 볼 때 신뢰감을 느낄 수 있어야 하죠. 물론, 골퍼마다 디자인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저는 여러 가지 옵션을 만들었습니다. 팬텀 X의 아홉 가지 모델은 5종류의 헤드 스타일과 각각의 샤프트 셋업을 조합하여 정확한 퍼포먼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됩니다. 이 5종류의 헤드 스타일은 탑 라인 형태, 플랜지 셋업, 얼라인먼트 시선 라인과 관련한 모든 요소를 고려하여 설계됐습니다. 웹사이트에서도 각 모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지만, 지금부터 직접 팬텀X 5부터 각 모델에 대해 좀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투어에서 오랫동안 사용된 팬텀X 5의 디자인은 계속해서 더욱 다부지고 매끈하게 진화했습니다. 선수들이 원하는 퍼터에 최대한 가깝도록, 헤드 크기를 살짝 줄이고 심플한 사이트 닷 얼라인먼트, 넓은 탑 라인, 폭이 줄어드는 윙을 특징으로 하는 퍼터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특히, 새로운 일체형 알루미늄 페이스 덕분에 매우 효과적인 셋업이 가능합니다.

Q: 저스틴 토마스(Justin Thomas)가 참여하면서 팬텀X 5.5의 디자인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스카티 카메론: 수 년 전부터 저스틴 토마스와 제가 말해 온 새로운 레벨의 디자인을 마침내 완성했습니다. 프로토타입은 팬텀X 5.5가 완성될 때까지 계속해서 보완해 왔습니다. 팬텀X 5와 동일한 헤드 형태 및 구조에 밴드를 낮춤으로써 토우 행을 살짝 높여 스트로크 시 멋진 아크가 그려지도록 했습니다. 소니 오픈 때 저스틴에게 사용해 보도록 하나를 제공했는데, 결과가 좋았습니다. 빨리 시즌 내내 이 퍼터가 사용되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Q: Phantom X 6의 셋업에 대해 알려주세요.

스카티 카메론: 마치 지면에 바짝 붙은 고성능 스포츠카처럼 팬텀X 6의 뒷면 가장자리는 지면에 가깝게 위치하도록 설계했습니다. 볼 에이밍을 위한 길고 밝은 시선 라인과 볼이 가는 길을 보여주는 도트 덕분에 보다 쉽게 정렬하고 칠 수 있습니다. 일체형 알루미늄 페이스는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퍼포먼스와 경쾌한 정타의 느낌을 제공합니다. 필요한 곳에는 바닥 무게추를 포함해 좀 더 무거운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했고, 가벼운 알루미늄 부분은 긴 시선 라인을 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자동차와 퍼터는 여러모로 유사한 점이 많습니다. 원하는 성능을 얻기 위한 웨이트 밸런스도 그 중 하나입니다.

Q: 스트레이트 샤프트를 장착한 팬텀X 6 STR을 만든 이유는 무엇인가요?

스카티 카메론: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페이스 밸런스 셋업을 선호하는 많은 골퍼들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직선에 가까운 퍼팅 스트로크를 원하는 골퍼들을 위해 스트레이트 샤프트를 장착한 팬텀X 6 STR을 만들었습니다. 팬텀X 6가 가진 매끈한 디자인과 시각적 얼라인먼트 가이드를 모두 갖췄고, 단지 오프셋이 없는 스트레이트 샤프트를 장착한 차이만 있습니다.

Q: 팬텀 X 7과 7.5에는 꽤 흥미로운 라인들이 있습니다.

스카티 카메론: 팬텀 X 7과 7.5는 부드러운 윤곽과 각 진 형태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 골프볼을 쉽게 에이밍 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사용된 알루미늄과 스틸은 조화를 잘 이루고 있습니다. 7은 뒷부분까지 길게 이어진 라인이 새겨진 둥근 표면의 헤드 탑부분을 특징으로 합니다. 헤드 탑부분은 리딩 엣지에서 시작해서 탑 라인을 지나 뒤로 갈수록 낮아집니다. 7 및 7.5는 왼손용으로도 제공됩니다.

Q: 팬텀 X 8과 8.5는 디자인이 굉장히 미래지향적입니다.

스카티 카메론: 팬텀 X 8 디자인은 새로운 영역이고 완전히 다른 레벨의 디자인입니다. 집중을 방해할 만한 요소를 모두 없앴습니다. 전투기 날개 같은 헤드 형태는 모두 얼라인먼트를 위한 것입니다. 말렛 사용자들은 매우 까다롭습니다. 말렛 사용자들 사이에서도 선호하는 바가 많이 다릅니다. 그래서 팬텀 X를 모든 유형의 말렛 사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도록 설계했습니다. 전체를 덮는 헤드의 탑 부분, 스윗 스팟을 표시해주는 사이트 닷, 그리고 긴 시선 라인을 가진 팬텀 X8의 헤드 모양은 모두 얼라인먼트에 초점을 맞추고 설계됐습니다. 8은 미드 밴드 샤프트를 장착했고 페이스 밸런스 퍼터에 가까운 반면, 8.5는 로우 밴드 샤프트 셋업에 약간의 토 행을 특징으로 합니다.

Q: 아홉 번째 모델인 팬텀 X 12는 어떤가요?

스카티 카메론: 팬텀 X 퍼터 라인의 플래그십 모델입니다. 팬텀 X 12는 제트기 날개형 디자인에서부터 효과적인 얼라인먼트를 제공하며 부드럽게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헤드 높이, 높은 관성 모멘트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갖춘 퍼터입니다. 모든 곡선와 각도는 조화를 이루며 외관, 타구감, 퍼포먼스에 모두 최적화된 말렛을 구성합니다. 팬텀 X는 X5부터 X12까지의 모델들이 서로 매우 긴밀하게 구성된 말렛 라인입니다. 말렛 사용자뿐만 아니라 메이저 대회 챔피언이나 일반 골퍼 등 누구라도 이 모델 중에서 원하는 말렛을 찾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Q: 일체형 원피스 구조의 퍼터 페이스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스카티 카메론: 이러한 형태, 그리고 새로운 차원의 말렛 디자인, 얼라인먼트, 퍼포먼스를 구현하는 데 있어서 일체형 6061 항공 알루미늄 페이스는 완벽한 소재입니다. 우선 소재의 느낌이 매우 견고합니다. 기존 퓨추라 이전부터 페이스 소재로 사용했지만, 이번 팬텀 X에서 알루미늄은 디자인과 너무도 잘 어울립니다. 투어 선수들은 이 일체형 페이스에 볼이 닿는 느낌을 선호 합니다. 완벽한 피드백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선수들이 선호하는 부드러운 타구감을 유지합니다. 복합 소재의 헤드로 성공한 적이 많고 팬텀 X에도 여러 소재가 사용되지만, 페이스만은 일체형 페이스를 적용하고 싶었습니다.

각 팬텀 X 말렛 모델은 헤드 탑 부분까지 이어지는 블랙 컬러의 6061 항공 경량 알루미늄 페이스를 가졌습니다. 이 소재는 스카티 카메론의 까다로운 제조 공정에서도 쉽게 가공할 수 있고, 소재 자체가 가볍기 때문에 무게 배분도 용이합니다. 또한 말렛 헤드의 물리적 면적을 늘릴 수 있기 때문에 전체 디자인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어 더 길어진 시선 라인과 함께 날렵한 디자인도 가능합니다.

Q: 마지막으로 피스톨레로 플러스 그립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스카티 카메론: 어떠한 퍼터이든지 선수들의 피드백을 분석, 연구하여 제품을 더욱 향상시킬 기회를 만들고 계속해서 개발해 나갑니다. 말렛을 사용하는 골퍼들은 샤프트 두께보다 전체적으로 조금 더 두꺼운 그립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그립 전문가들과 함께 새로운 피스톨레로 플러스 그립을 만들었습니다. 팬텀 X 라인을 통해 처음 선보이는 신형 피스톨레로 플러스 그립은 그레이 컬러와 유광 블랙 페인트 필을 특징으로 합니다. 피스톨레로 플러스는 피스톨레로 그립보다 오른손(그립 아래쪽) 부분이 더 두꺼워지도록 디자인되어 투어에서 선호되는 피스톨레로 스타일 그립감을 유지하고 말렛 퍼터에 적합한 살짝 빌트-업 된 느낌을 줍니다. 이 신형 그립 역시 팬텀 X를 경험할 수 있는 또 다른 요소입니다. 팬텀 X는 디자인부터 얼라인먼트, 퍼포먼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에서 한 차원 다른 경험을 제공합니다.

댓글 1

  1. 조스틴토마스

    팬텀x 12 총 무게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업체에서 팬텀x 12를 강력추천을 해줘서요~

여러분의 댓글 참여해 주세요.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해 주세요.

로그인

아직 멤버가 아니십니까?

멤버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