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Did you Know? 플레이 넘버를 새긴 첫번째 타이틀리스트 골프볼에 대해서.

2019-09-23

알고 계셨나요? 타이틀리스트 골프볼에 다른 플레이어들과 골프볼을 구분하는 장치로써 ‘숫자로 된 플레이 넘버’가 매번 새겨진것은 아니었습니다.


1945년까지 타이틀리스트와 아쿠쉬네트 골프볼에는 숫자로 된 플레이 넘버가 새겨지지 않았습니다. 그 이전에는 브랜드 이름이 각인된 범위를 뜻하는 ‘네임 플레이트’ 주변 딤플에 컬러 페인트를 칠해 골프볼을 구분했습니다.


현재 컬러 표식을 새긴 골프볼을 만드는 것은 이런 초기 모델을 계승한 걸까요?


아래 슬라이드 이미지에 보이는 1930년대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샘플들을 보면 각기 다른 컬러의 페인트가 칠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골프볼의 한쪽면에 ‘Titleist’를 새기고 반대편에 ‘Acushnet’를 새겼습니다. 그리고 1947년도 제품에서 보이듯 점차 ‘Titleist’가 더 커지고 ‘Acushnet’ 사이즈가 작아졌습니다. 그리고 1952년에 Titleist가 단독으로 새겨지기 전까지는 ‘Acushnet’, ‘Titleist’ 그리고 플레이 넘버가 함께 새겨졌습니다.

[smartslider3 slider=78]

보너스 질문: 1952년 이후에도 ‘Acushnet’ 스탬프를 커버에 새긴 아쿠쉬네트 컴퍼니에서 생산한 골프볼의 이름을 아십니까?


타이틀리스트와 아쿠쉬네트 컴퍼니의 역사에 녹아있는 더 많은 다양한 이야기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방문하십시오.


•••


정답: The Acushnet Club Spe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