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타이틀리스트, 보키 디자인 SM7 웨지 출시

2018-03-08

Know Your Letter, Hit Your Number.
  • 혁신적인 무게중심 설계 : 로프트에 따라 달라지는 무게중심으로 완벽한 비거리 및 스핀 컨트롤 가능
  • 스핀 밀드 그루브 : 일관된 그루브 엣지가 만드는 이상적인 볼 컨텍으로 최고의 스핀량 제공
  • 23가지 웨지 퍼포먼스 옵션 : 6가지 그라인드, 9가지 로프트, 5가지 바운스 조합으로 다양한 퍼포먼스 제공
PGA 투어 웨지 사용률 1위의 타이틀리스트가 웨지의 명장 밥 보키와 웨지 R&D 팀의 경험, 그리고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골퍼들의 숏게임에 더 큰 자신감을 선사하는 SM7 웨지3월 9일   전세계 동시 출시한다. 새로운 SM7 웨지는 로프트별로 무게중심이 달라 정교한 비거리와 탄도 컨트롤이 가능한 밥 보키 웨지만의 ‘혁신적인 무게 중심 디자인’, 이상적인 볼과 그루브 컨텍이 가능하도록 특수하게 설계된 ‘스핀 밀드 그루브’, 그리고 골퍼와 코스 컨디션에 따라 ‘23가지 이상의 퍼포먼스 선택이 가능한 폭넓은 옵션’을 제공한다.
이번 SM7 웨지는 한층 발전된 무게 중심 디자인이 적용됐다.‘무게 중심 디자인’은 지난 SM6 웨지에 처음 채택되어 투어 선수들과 골퍼들의   압도적인 관심을 끌어 모았던 설계로, 각 로프트 고유의 퍼포먼스 목적을 최대한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로프트별 임팩트 지점과 일치되는 최적의 무게 중심을   구현한 것이다. 낮은 로프트 (46-52)의 무게 중심은 더 낮게, 중간 로프트 (54-56)에서 높은 로프트 (58-60)로 갈수록 점진적으로 더 높게 위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더욱 정교한 비거리와 탄도 컨트롤이 가능한 것은 물론 보키 웨지 중   가장 손에 묻어나는 뛰어난 타구감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SM7 웨지의 헤드 디자인은 이전 SM6 웨지보다 그 무게 중심이 한층 명확히 구분되어 보일 수 있도록 발전되어 더욱 일관된 퍼포먼스와 심리적인 안정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높은 로프트 > 낮은 로프트

SM7 웨지의 페이스에는 17개의 메인 그루브와 미세한 수평 선으로 구성된 스핀 밀드 그루브가 새겨져 있다.인 그루브는 로프트별로 이상적인 볼과 그루브 컨텍을 만들어주기 위해 두 가지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46-54도 로프트는 좁고 깊게, 56-62도 로프트는 넓고 얕게 만들어진 것. 이런 차별화 된 디자인에서 만들어진 날카로운 그루브 엣지는 모든 웨지샷에서 최적의 스핀량과 컨트롤을 제공한다. 또한, 메인 그루브 사이 사이를 가르는 미세 그루브는 이전 모델보다 더 촘촘하게 설계되어 평균 100rpm 이상 더 많은 스핀을 발생시킨다. 특히 이번 SM7 웨지는 업계   최고 수준의 섬세한 작업이 가능한 ‘그루브 컷팅 프로세스’가 적용된 것은 물론, 밥 보키만의 표면 열처리 공법과 100% 전수 검사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역대   최고의 내구성과 날카롭고 일관된 숏게임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SM7 웨지는 23가지의 웨지 퍼포먼스로 만나볼 수 있다.이번 SM7웨지에는 투어에서 입증된 6가지 그라인드 (F, S, M, K, L, D) 옵션이 제공된다. 밥 보키와 그의 웨지 R&D 팀이 전세계 유명 투어 선수들과의 끊임없는 협업을 통해 탄생한 6가지 그라인드는 고유한 각자의 특징으로 모든 골퍼들이 각자의 스윙과 샷 메이킹 스타일, 그리고 코스 컨디션에 맞는 샷을 구사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 특히 높은 바운스의 D 그라인드는 투어 선수들의 피드백이 이어져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그라인드. 여기에 로프트 9종 (46-62), 바운스 5종 (04-14)까지 조합하면 총 23가지의 웨지 퍼포먼스 라인업이 완성된다.
 

그라인드 디자인과 특징

 

F 그라인드

 풀 스윙에 가장 효과적인  그라인드. PGA 투어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SW 54°와 56°,  로프트 46°-52° 웨지에 적용됐다. 

S 그라인드

투어 선수 스티브 스트리커 (Steve Stricker)의 요청으로 개발된 S 그라인드는 풀 스윙에서의 안정감과 그린 주변에서의 다양한 샷 구사에 적합하다.
 

M 그라인드

 명장 밥 보키(Bob Vokey)가 가장 좋아하는 그라인드. 클럽 페이스를 쉽게 열어 그린 주변에서의 다양한 샷 구사에 적합하다. 

D 그라인드

 M 그라인드와 같은 모양에  높은 바운스로 다양한 샷 메이킹이 가능하다.
 

K 그라인드

 넓은 솔 폭으로 벙커샷에 효과적이며, 모든 샷에서 높은  관용성을 제공한다. 

L 그라인드

좁은 솔 폭으로 그린 주변에서의 다양한 샷에 적합하다.
 #팀 타이틀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