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골프 – 골프볼 아카데미(KLPGA 선수들과 함께 하는 골프볼 Q&A)

골프의 모든 순간 SBS골프에서는 대한민국 골퍼들의 올바른 골프 문화 정착을 위해 골프에 대한 기획물을 준비했다. 첫 번째 시리즈에서는 골퍼들이 볼에 대해 집착하는 이유에서부터 볼에 대한 전반적인 개론을 전달했다. 두 번째 시리즈에서는 볼에 대한 구조, 그리고 각각의 역할 등 볼의 겉과 속을 모두 다 살펴봤고 세 번째 시리즈에서는 골프 볼과 관련된 룰과 규정에 대해서 알아봤다.

네 번째 시리즈에서는 볼 피팅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피팅이 필요한 이유, 그리고 피팅이 골프 퍼포먼스에 가져다주는 효과를 볼 피팅 전문 과정을 통해 살펴봤다. 다섯 번째 시리즈에서는 현실적으로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볼 피팅’이 필요한 이유와 그 방법에 대해서 짚어봤다. 여섯 번째 시리즈에서는 프로들이 직접 선택하고 사용하는 볼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질문을 받아봤다. 총 8명의 선수들이 직접 질문을 해주었는데, 이번 시리즈에서는 4명의 선수의 질문과 이에 대한 답변을 들어봤다.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국내에서 접근할 수 있는 수 많은 브랜드 중에 골프 시장에서 볼에 대해 오래된 역사와 히스토리, 그리고 데이터와 수치적인 면에서 타 브랜드와 비교할 수 없는 세계 NO1. 골프 볼 타이틀 리스트와 함께 골프 볼의 모든 것을 파헤친다.

올 시즌 대세 장하나와 조정민, 그리고 정연주와 심현화가 직접 볼에 관한 질문을 던졌다.
2018 KLPGA 투어 시즌 2승을 거두며 현재 상금랭킹 3위에 올라있는 장하나는 “ 평소에 볼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전 세계적으로 얼마나 많은 볼이 존재하는지, 그 다양성에 대해서 궁금했다” 고 질문했다.

이에 대해 타이틀리스트 볼 마케팅 팀 김태훈 부장은 “USGA 홈페이지의 컨퍼밍리스트에는 1000여 개 이상의 골프볼이 등재되어 있다. 시장조사를 해보면 일반적으로 시중에는 300여종의 골프볼이 판매되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답변했다.

2018 KLPGA 투어 상금랭킹 4위 조정민은 프로가 지급받는 볼과 일반 아마추어가 사용하는 볼이 동일한지 여부와 함께 주변의 팬들이 직접 조정민 선수에게 물어보기도 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질문을 던졌다. 심현화는 아마추어에게 추천하는 볼에 대한 질문을 던졌는데, 김태훈 부장은 “특정한 볼을 추천하기 보다는 골퍼 개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 덧붙였다.

정연주는 볼을 구성하고 있는 소재의 ‘다양성’에 대해 질문했다. 이에 대해 김태훈 부장은 볼의 구조에 대한 설명과 동시에 “다양한 재질의 소재가 사용되는 이유는 결국은 골퍼들이 원하는 골프 볼의 퍼포먼스를 내기 위해서 가장 적합한 소재를 찾게 되는 것이고, 현재는 폴리우탄과 우레탄의 조합이 가장 일반적인 소재 배합이다”라고 설명했다. 자세한 답변과 이에 대한 선수들이 직접 던진 질문은 영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팀 타이틀리스트

댓글 0

여러분의 댓글 참여해 주세요.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해 주세요.

로그인

아직 멤버가 아니십니까?

멤버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