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OUTPERFORM을 위해 탄생한 새로운 Pro V1 & Pro V1x

2023-02-02

열정적인 골퍼들은 더 나은 골프를 위해 시간과 돈, 그리고 에너지를 포함하여 수많은 투자를 합니다. 골프는 이러한 열정적인 골퍼들에게 그만큼의 보상을 돌려주는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열정적인 골퍼들은 많은 시간을 드라이빙 레인지와 그린에서 연습을 위해 투자하고, 거울 앞에서 스윙 동작을 연습하며, 체육관에서 별도의 운동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모든 노력은 어제보다 더 나은 골퍼가 되기 위한 과정입니다.

이러한 골퍼들의 열정과 노력을 매우 잘 알고 있는 타이틀리스트는 열정적인 골퍼들과 마찬가지로 ‘OUTPERFORM’을 위해 끊임없이 달려왔습니다. 단순히 경쟁에서 앞서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를 뛰어넘는 것. 그것이 바로 진정한 도전입니다. 기존 모델보다 확연히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이는 제품, 이전 모델을 능가하는 제품만 새롭게 출시한다는 오랜 원칙을 가진 타이틀리스트는 이번 새로운 2023 Pro V1 & Pro V1x 골프볼 출시를 통해 타이틀리스트만의 까다롭고 엄격한 기준을 한 층 더 끌어올렸습니다. 타이틀리스트 역대 골프볼 중 최고의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이번 새로운 골프볼은 모든 골퍼들이 더 높은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새로운 하이 그래디언트 코어 기술을 통한 롱게임 비거리 향상

향상된 싱글 코어가 적용된 새로운 Pro V1과 듀얼 코어가 적용된 Pro V1x 모두 하이 그래디언트 코어 기술을 특징으로 합니다.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엔지니어들은 제조 및 화학 공정상의 변화를 통해 중심부는 상대적으로 부드럽고, 바깥으로 갈수록 점차 단단한 코어를 개발해냈습니다. 이로써 골프볼의 엔진 부분인 코어가 부드러운 내부와 단단한 외부 구조를 갖기 때문에 드라이버샷, 페어웨이샷, 롱아이언샷에서 낮은 스핀을 구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낮은 스핀이 무조건 더 긴 비거리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비거리는 속도와 탄도, 스핀 모두 조화롭게 작용해야 하는데, Pro V1 & Pro V1x 골프볼의 경우에는 스핀을 낮춰 비거리를 향상시킬 수 있는 범위가 매우 제한적이었습니다. 따라서 어떤 퍼포먼스 요소도 희생시키지 않고 비거리를 향상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했고, 타이틀리스트는 골프의 모든 단계에서 정확성과 컨트롤, 타구감 모두 그대로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더 긴 비거리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각 모델의 구조 내 모든 구성요소 간의 균형을 더욱 정확하게 조정하는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볼 스피드의 초속을 최대화시키기 위해 타이틀리스트 엔지니어들은 각 모델의 코어를 감싸고 있는 하이 플렉스 모듈러스 케이싱 레이어를 적용했습니다. Pro V1x의 듀얼 코어의 경우, Pro V1x의 탄도에 적절한 스핀을 구현할 수 있는 최적점을 찾아내기 위해 더 큰 직경의 내부 코어가 필요했습니다. 각 모델의 필수 딤플 패턴은 그대로 유지되었지만(Pro V1의 경우, 388개의 4면체 딤플 디자인, Pro V1x의 경우, 348개의 4면체 딤플 디자인), 타이틀리스트의 연구진들은 철저한 프로세스를 통해 각 패턴의 딤플 깊이와 엣지 각도를 개선하고, 각 모델의 특정 비행 윈도우에 적합하도록 최대 높이, 비거리, 하강 각도를 최적화했습니다.

그 결과, 새로운 Pro V1 & Pro V1x 구조의 모든 구성 요소가 함께 조화를 이루어 티샷이나 롱게임에서 골퍼가 원하는 만큼의 더 향상된 비거리를 제공하며, 동시에 어프로치샷이나 그린 주변에서의 웨지샷에서도 스핀과 ‘드롭-앤-스톱’ 퍼포먼스를 그대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낮은 롱게임 스핀과 최적의 공기역학 디자인을 통한 더 좁아진 탄착군 및 향상된 일관성

타이틀리스트 R&D팀은 새로운 Pro V1 & Pro V1x 개발의 후반 단계에 접어들었을 때, 롱게임 스핀을 낮추고 공기역학 디자인을 최적화할 때 부가적인 퍼포먼스 향상이 있다는 것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스윙 로봇을 활용한 프로토타입 테스트에서도 새로운 2023 Pro V1 & Pro V1x의 탄착군이 이전 모델보다 더 좁아지고 일관적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021 Pro V1 & Pro V1x에서 처음 선보인 388개 및 348개의 4면체 딤플 패턴은 볼 비행의 대칭 측면에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어 냈으며, 이를 통해 2021 Pro V1 & Pro V1x는 매우 안정적이고 일관적인 볼 비행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낮은 스핀 구조를 가진 새로운 Pro V1 & Pro V1x에 이러한 딤플 패턴을 적용한 결과, 샷의 앞뒤뿐만 아니라 좌우 편차 또한 훨씬 낮아졌습니다.

이러한 결과가 의미하는 바는 무엇일까요? 새로운 Pro V1 & Pro V1x는 더 정확하고 예측 가능한 볼 비행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좋은 스윙을 제대로 구사했을 때는 매우 높은 정확도를 얻을 수 있으며, 미스샷을 한 경우라도, 처음 목표했던 타겟에 가깝게 붙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은 바람이 많이 부는 조건에서 더욱 두드러집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환경에서 샷을 쳤을 때도, 맞바람을 뚫고 예상한 만큼의 비거리를 얻을 수 있으며, 옆바람의 영향은 적게 받습니다. 전반적으로는 페어웨이 안착률과 그린 적중률을 상승시켜 플레이하는 라운드마다 좋은 스코어로 향하는 기회를 더 많이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타이틀리스트만의 독자적인 열경화성 우레탄 커버를 통한 뛰어난 숏게임 컨트롤

타이틀리스트는 2023 Pro V1 & Pro V1x의 개발 초기 단계부터 무엇보다 Pro V1 & Pro V1x 만의 숏게임 퍼포먼스는 반드시 일관성 있게 유지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선수들과 함께 진행한 리서치와 테스트를 통해 반복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던 것은 Pro V1 & Pro V1x 골프볼이 부드러운 타구감과 스핀, 그린사이드 컨트롤의 훌륭한 조화를 제공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숏게임 퍼포먼스는 골프볼 커버에 의해 가장 크게 좌우되며, Pro V1 & Pro V1x의 뛰어난 스핀과 타구감은 타이틀리스트 프리미엄 퍼포먼스 골프볼 제작에 사용되는 타이틀리스트만의 독자적 커버 소재 배합 및 캐스트 공법으로 탄생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두 가지의 우레탄 성분을 배합하여 케이싱 레이어가 적용된 골프볼 코어에 캐스팅 작업을 한 후, 열경화 처리를 진행합니다.

열가소성 우레탄(TPU)과는 다르게 이 공정에서 제작하는 열경화성 우레탄을 사용하면 특정 모델이 필요로 하는 모든 조건에 적합하도록 맞춤제작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공정을 통해 매우 부드럽지만(뛰어난 숏게임 스핀 제공) 내구성이 강한(제품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으므로 제품 가치 향상) 골프볼 커버를 개발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골프볼 커버를 제작하는 데 있어 가장 쉬운 방법은 아닙니다. 하지만 타이틀리스트 R&D팀이 설계와 개발에서 항상 중점에 두는 것은 바로 퍼포먼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이틀리스트는 설계 단계에서 제작의 용이성과 비용을 기준으로 두지 않습니다. 골퍼들에게 진정으로 더 나은 방향이라면, 비용과 노력이 추가적으로 더 요구된다 하더라도 그만큼의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면 미국 매사추세츠 주 뉴베드포드에 위치한 타이틀리스트 볼 플랜트 3,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기술 센터의 우레탄 커버 캐스팅 작업 과정을 가상의 투어를 통해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titleist.co.kr/bp3-virtual

전세계적인 검증과정

타이틀리스트는 세계 투어 챔피언부터 PGA 투어 프로 선수들, 그리고 뛰어난 아마추어 선수들에 이르기까지 모든 수준의 골퍼들로부터 받는 피드백을 신뢰하고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타이틀리스트에서는 모든 의견이 중요합니다. 모든 골퍼들의 라운드는 타이틀리스트에게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타이틀리스트는 새로운 Pro V1 & Pro V1x의 품질과 퍼포먼스에 대한 테스트 및 검증과정이 완전하게 이루어진 후에만 타이틀리스트 로고를 새기고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는 타이틀리스트의 실험실과 테스트 시설에서 먼저 시작되지만, 기계를 활용한 테스트는 첫 시작 단계에 불과합니다. 타이틀리스트 R&D팀은 매일 전 세계 프로 투어에서 수 많은 선수들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선수들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제품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프로토타입 모델 제작 및 테스트 과정을 계속하여 반복합니다.

이러한 노력은 프로토타입 모델을 시딩하고 PGA 투어 프로 선수들과 엘리트 아마추어 선수들로부터 인사이트를 얻는 타이틀리스트 세일즈팀에서도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또한 훨씬 광범위한 열정적인 골퍼들을 대상으로 2023 Pro V1 & Pro V1x에 대한 검증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마케팅 팀은 팀타이틀리스트 커뮤니티의 열정적인 골퍼들에게 수천 개의 프로토타입 골프볼을 제공하여 사용해보도록 한 후 상세한 인터뷰와 설문조사를 통해 피드백을 수집했습니다.

이 광범위한 테스트 및 검증과정 내내 골퍼들이 공유해 준 인사이트와 피드백은 타이틀리스트의 설계 결정뿐만 아니라 초기 프로토타입부터 출발하여 각 골프샵에 입점되는 Pro V1 & Pro V1x의 최종 버전 결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경로에서 중요한 이정표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타이틀리스트의 제품이 모든 골퍼들에게, 그 어떤 경기 조건에서도,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서 샷을 하더라도 최고의 퍼포먼스를 선사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수들의 의견은 #1 골프볼을 더욱 발전시키는 데 있어 매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새로운 Pro V1 & Pro V1x는 모든 골퍼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 줄 것입니다. 다양한 골퍼들이 검증했듯이, 타이틀리스트는 ‘OUTPERFORM’에 대한 약속을 이번에도 지켜냈기 때문입니다.

● ● ●

새로운 Pro V1은 대부분의 골퍼들을 위한 최고의 선택으로, 탄도와 스핀, 타구감의 훌륭한 조합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최고의 볼 스피드를 선사합니다. Pro V1은 압도적인 그린사이드 스핀 컨트롤과 함께 롱게임에서도 더 긴 비거리와 바람을 관통하는 볼 비행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Pro V1x는 조금 더 높은 탄도와 더 많은 스핀을 선호하는 선수들에게 최고의 스피드와 그린 공략에 필요한 토털 퍼포먼스를 선사합니다. Pro V1x는 롱게임에서의 더 높고 긴 볼 비행과 뛰어난 그린사이드 스핀 컨트롤을 제공하며 골퍼들에게 더욱 향상된 플레이를 선사합니다.

새로운 2023 Pro V1 & Pro V1x 골프볼에 대해 더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자세히 보기

본인의 플레이에 적합한 모델을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타이틀리스트의 골프볼 피팅 및 교육(Golf Ball Fitting & Education) 페이지를 방문하여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셀렉터 툴을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