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새로운 스핀을 경험해보세요: 새로운 Pro V1과 Pro V1x

2021-01-27

새로운 Pro V1Pro V1x는 각각 얇은 하이 플렉스 모듈러스 케이싱 레이어로 둘러싸인 낮은 컴프레션 코어를 통해, 롱게임에서의 장점인 낮은 스핀량을 구현했습니다. 하지만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연구개발 팀의 PGA 투어 컨설턴트로 있는 포디 피츠가 말했듯이, 비거리는 골프 게임의 한 측면에 불과합니다.

"드라이버를 사용했을 때 긴 비거리를 낼 수 있는 제품을 디자인할 수는 있지만, 그것이 골프 게임의 전부는 아닙니다. 그것은 어떤 선수도 낮은 스코어를 기록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저희는 골프볼의 모든 측면을 살펴봐야 합니다. 거리는 한 가지 측면일 뿐이고 스핀과 컨트롤은 모든 샷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최근 2년을 돌아보면, 제가 지난 15년 동안 투어에서 선수들과 함께 일했던 그 어느 때보다도, 선수들이 더 많은 스핀을 요청하고 있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최근 그린이 점점 더 단단해져 컨트롤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스코어링 샷을 위해서는 즉, 목표로 한 정확한 지점에 골프볼을 세우고 플레이를 하기 위해선 뛰어난 스핀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R&D팀에서 비거리가 필요한 샷에서 스핀을 낮추는 동시에 정밀한 컨트롤이 우선인 숏 어프로치샷에서는 높은 스핀을 제공할 수 있는 골프볼을 설계하는 데에는 타이틀리스트만의 복합 구조 기술이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그린 주변에서의 더 많은 스핀을 제공하기 위해, 타이틀리스트 R&D팀은 커버에 중점을 두고 이번 Pro V1과 Pro V1x에 역대 가장 부드러운 캐스트인 열경화성 우레탄 소재를 개발해 적용했습니다.

"웨지와 같이 많은 로프트가 있는 클럽에서는 코어와 케이싱 레이어보다 커버가 더 많은 역할을 합니다.” 브라이언 코메우, 재료 연구개발 이사가 말했습니다. "더 부드러운 우레탄 소재를 사용하면 커버가 임팩트 시 더 많은 스핀을 제공합니다. 더 많은 커버의 표면이 클럽의 그루브와 상호작용하여 더 많은 마찰을 일으킵니다. 마찰이 많을수록 스핀이 더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그린 주변에서의 더 많은 스핀이 게임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리서치 & 지적재산 관리 팀의 선임 프로젝트 매니저인 데릭 래드는 그린 주변에서의 스핀이 투어 선수보다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훨씬 더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투어 선수들은 웨지로 골프볼을 정확하게 샷을 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스핀의 량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아마추어 골퍼들은 그린 주변에서의 많은 스핀을 발생시키지 못합니다.” 스핀이 많아지면 아이언과 웨지의 샷을 더 공격적으로 구사할 수 있습니다. 골프볼을 핀에 조금 더 가까이 안착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골프볼이 더 빨리 멈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린 공략이 매우 어려운 환경의 샷에서도, 새로운 Pro V1과 Pro V1x는 많은 스핀이 제공되면서 퍼팅 그린을 벗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스코어링샷을 성공시키는 데에는 스핀이 큰 역할을 합니다.

...

새로운 Pro V1은 스피드와 스핀, 타구감의 최상의 결합을 선사하며, 대부분의 골퍼들에게 적합한 골프볼입니다. Pro V1은 이상적인 볼 비행과 최적의 탄도, 낮은 롱게임 스핀량, 높은 숏게임 스핀량, 매우 부드러운 타구감이 특징입니다.

새로운 Pro V1x는 골퍼들이 원하는 모든 순간에 최고의 빠른 볼 비행과 높은 탄도, 스핀을 제공합니다. Pro V1x는 Pro V1보다 상대적으로 더 높은 탄도와 더 많은 스핀량, 조금 더 견고한 타구감을 원하는 골퍼들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새로운 Pro V1과 Pro V1x가 제공하는 더 긴 비거리에 대해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새로운 Pro V1과 Pro V1x가 제공하는 더 향상된 타구감과 게임에 대한 자신감에 대해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어떤 모델이 게임에 적합한지 알고 싶다면, 타이틀리스트의 Golf Ball Fitting & Education 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셀렉터 툴을 통해 나에게 맞는 골프볼을 찾아보세요.

MyTitleist.com 에서 새로운 Pro V1과 Pro V1x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