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디오: 그루브 마모 및 스핀 퍼포먼스에 대한 보키 제작팀의 이야기

더 많은 스핀량, 더 낮은 발사각, 최대 컨트롤. 보키 R&D 팀이 맨체스터 레인 테스트 시설에서 자사의 특허 웨지 로봇을 사용하여 다양한 테스트를 통하여 연구하는 게 바로 이것입니다.

케빈 타씨스트로 웨지 개발 이사가 이끄는 R&D팀은 그루브 마모가 발사각, 스핀량 및 전반적인 쇼트 게임 퍼포먼스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해 더 많은 내용을 밝히기 위해 정기적으로 웨지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새 웨지와 125 라운드 또는 심지어 75 라운드 동안 사용된 웨지는 볼 컨트롤 및 그린에서의 멈춤(stopping power)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 수치는 선수가 얼마나 자주 연습하는지, 벙커 및 모래가 많은 잔디에서 얼마나 빈번하게 플레이하는지, 심지어 선수가 연습장 골프볼을 얼마나 자주 치느냐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주요 결론은 무엇일까요? 보키 웨지의 그루브가 골프 업계에서 가장 내구성 있도록 진행하는 페이스 열처리 마감 공정을 적용함에도 불구하고 모든 그루브는 시간이 지나면 마모될 수밖에 없습니다. R&D 팀의 연구에 따르면 필드에서 75 라운드에 해당하는 시점부터는 웨지 그루브의 마모로 컨트롤과 성능이 크게 감소합니다.

웨지 그루브는 시간이 지나면 마모되고 스핀 컨트롤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새 그루브가 있는 웨지는 더 정교한 샷을 가능하게 합니다.

골프백에 새 웨지를 넣을 때가 되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죠? 한 가지 방법은 다음 이미지를 가이드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웨지 페이스가 오른쪽 위 사진의 웨지처럼 보인다면, 여러분의 웨지 샷은 더 높게 발사될 것입니다 (그루브가 골프볼을 힘있게 잡지 않고 볼이 페이스 위로 미끄러지기 때문입니다). 골프볼의 회전이 더 감소하고 (1,100rpm 감소), 그린에서의 멈춤(stopping power)은 거의 절반 가량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케빈 타씨스트로 이사가 요약했듯이 "새로운 그루브 세트를 갖추면 일반 골퍼도 더 많은 컨트롤과 자신감을 갖게 되어 결국 골프볼을 홀컵에 더 가깝게 붙이게 될 것입니다."

댓글 1

  1. 신시리

    오랜시간 사용한웨지가….^^                                                                                                             ( 그르브가 골프볼을 잡지않고골프볼이 페이스 위로 미끄러진다는 그말 이제야 이해가갑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댓글 참여해 주세요.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해 주세요.

로그인

아직 멤버가 아니십니까?

멤버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