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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Series 와 함께한 100일간의 여정] 동계훈련 계획

Gojaydee TT Member

<동계 훈련계획>
아이언(620MB&CB Combo) 구매 후 100일이 지났고. 시즌중이라서 충분한 점검 보다는 내 몸에 알맞은 클럽이라 생각하며 플레이해왔습니다.

올 봄부터 초겨울까지 준비된 스윙을 잘 소비한 느낌이 들고 흔히 스윙밑천이 떨어질때쯤입니다. 그러니 겨울의 시작은 다음 시즌을 준비할 스윙과 체력을 보충햐야할 시기. 그 동안에 구력이 되다보니 새로운 스윙을 만든다는 느낌보다는 몸의 유연성이 떨어져가고 그에 걸맞는 무리하지 않는 구성을 하는것이 좋을듯합니다.

제 동계 훈련은 이렇습니다.
첫번째는 기본기. 그립 어드레스 체크를 해야합니다.
나쁜 그립은 몸을 굳게 만들기때문입니다. 두번째는 베이직 스윙(하프스윙)점검하기 좋은 그립과 어드레스가 있다면 그 다음은 흔히 말하는’똑딱이’스윙을 점검. 우습겠지만 큰코다칠수 있는 부분. 세번째는 3/4스윙으로 상체는 몸통과 팔의 관계를 보고 하체에서는 체중이동을 볼 수 있는 알찬스윙입니다. 절대 빠른 스윙이 아니라 리듬좋은 스윙을 강조합니다.
스윙의 점검은 시간은 주로 저녁시간이며 춥지않은 실내에서 추천. 스크린연습장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체력이 없다면 좋은 스윙도 없습니다.
실제로 2년전에 허리에 큰 부상울 경험했고 한동안 스윙의 암흑기를 격어본바 체력이 있을때 관리를 추천합니다. 제가 하는 몇몇운동이 있는데 유연성운동 수영과 필라테스입니다. 수영은 주2회쯤 유연성과 지구력에 도움이 될것이고 필라테스도 주2회, 유연성과 코어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은 웨이트운동입니다. 해가 갈 수록 근력이 줄고 적당한 중량의 자극이 순간근력을 쓰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드라이버에 적합합니다.

이로써 동계시즌의 계획이 시작됩니다.
다같이 화이팅!!

#Winter is coming!#동계훈련시작#타이틀리스트딜라이트#titleistdelight #golf

https://www.instagram.com/p/B5fPyo4FqcD/?igshid=uqjb8qhm72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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