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조던 스피스와 함께한 타이틀리스트 볼 피팅

2014-12-22

TT_2781.Jordan_Spieth_460113654.jpg-550x0

타이틀리스트 브랜드 앰배서더 조던 스피스가 호주 오픈과 히어로 월드 챌린지에서 놀라운 경기력으로 연승을 기록하며 지난 몇 주간 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던은 그 간의 꾸준한 노력과 정확한 결단력, 그리고 타고난 재능으로 마침내 월드 골프랭킹 상위 톱 10에 랭크 되었습니다. 또한 골프 경기 매 샷마다 사용 되는 가장 중요한 골프 장비 중 하나인 골프볼을 바꾼 것 역시 그의 성공을 도운 한 요인 입니다.

조던은 지난 수개월간 타이틀리스트 리더십팀과 함께 타이틀리스트 Pro V1x 프로토타입 골프볼의 테스트를 진행했고, 그 결과 해당볼로 사용구를 변경 하였습니다. 이 과정에는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퍼포먼스 투어 컨설턴트인 포디 피츠가 함께했습니다.

포디는 먼저 조던의 플레이를 처음부터 끝까지 주의 깊게 관찰하며 조던의 런치 컨디션과 이상적인 볼비행 등의 모든 요소들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했습니다.

비교적 강풍이 잦은 텍사스에서 자란 조던은 자연스럽게 스핀량을 줄이고 낮은 런치각으로 바람에도 비거리 손실이 적도록 샷을 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 텍사스 대학교에 진학한 조던은 2학년이 되던 해부터 프로로 활동을 하기 시작했고, 볼 탄도를 높이는 것이 투어의 일반적인 빠른 그린에서 더욱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는데 효과적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피츠는 "조던은 대학교를 졸업할 무렵부터 아이언샷과 숏게임에서 스핀량은 충분하면서, 티 샷에서 비거리 손실이 나지 않는 골프볼을 찾기 시작했습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2013년 Pro V1x 골프볼 피팅 이후 조던은 2013년 존 디어 클래식 우승을 시작으로 시즌 내내 환상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PGA 투어 신인상까지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그의 탄탄한 경기력은 2014 시즌에도 이어져 TOP 25위와 TOP 10안에 든 횟수도 각 18번, 10번으로 시즌 내내 탁월한 경기력을 뽐냈습니다.

새로운 시즌을 앞두고, 조던은 경기력 향상과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위해 다시 한번 타이틀리스트 리더십팀과 함께 새로운 Pro V1x 프로토타입 골프볼을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몇 번의 테스트 이후 조던은 금방 그린 주변에서의 타구감과 컨트롤 향상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후 새로운 Pro V1x 프로토타입을 꾸준히 사용해온 조던은 최근 타이틀리스트 퍼포먼스 센터 (TPI, Titleist Performance Institute) 방문을 통해 새로운 골프볼의 변화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조던은 보키 투어 웨지 담당자인 아론 딜과 투어 기술 담당자 JJ 벤 위젠벡과 함께 숏게임장에서 함께 테스트를 진행했고, 그 결과 스핀량의 증대가 주는 효과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JJ에 따르면 결과는 매우 명확했습니다.

“조던의 웨지샷을 분석한 결과 모든 샷에서 타구감과 스핀이 향상 되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고, 비로소 그에게 맞는 볼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타이틀리스트의 새로운 915 메탈 라인과 Pro V1x 시제품(Prototype) 골프볼을 완벽히 적응한 조던은 일본에서 열리는 던롭 피닉스 오픈과 오스트랄라시안 오픈 에미레이츠 호주 오픈을 포함해 세계 무대로 도약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그리고 볼피팅의 마지막 단계는 몇 더즌의 프로토타입 골프볼을 확보해 놓는 것입니다.

시제품(Prototype)은 수량이 매우 한정적이어서 미리 확보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이틀리스트 리더십팀의 토드 해리스는 조던이 타이틀리스트의 새로운 골프볼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라며, 달라스에 있는 조던의 집으로 직접 골프볼을 배달해주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몇 주 뒤 조던은 토드에게 받은 새로운 Pro V1x와 함께 완벽한 경기를 선보였습니다.

그는 던롭 피닉스 오픈을 3위로 마무리하고, 호주 오픈에서 2위와 6타차 우승으로 인상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줬습니다. 그는 새로운 Pro V1x 골프볼과 꾸준히 멋진 경기를 이어 나갔으며, 이어지는 주에 히어로 월드 챌린지에서 26 언더파라는 놀라운 성적을 적어내며, 2위선수와 무려 10타차로 압도적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조던은 환상적인 경기력으로 연승하며, 세계 최고의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던은 피팅받은 새로운 Pro V1x 시제품(Prototype) 골프볼이 최근에 이뤄낸 성과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이야기합니다.

“타이틀리스트의 새로운 골프볼은 분명히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여줘요.”

조던에게 새로운 골프볼을 선택한 것은 큰 모험이었지만, 피팅받은 골프볼을 선택한 이후로 스스로도 놀랄 만큼 향상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새로운 시제품 골프볼의 더 부드러워진 커버 덕분에 그린 주변에서의 스핀 컨트롤과 퍼터에서의 타구감이 좋아져, 흔들림 없이 날카롭게 퍼팅 할 수 있었고, 롱게임에서 또한 훌륭한 비거리를 보여줘 경기를 잘 풀어갈 수 있었습니다.”

타이틀리스트와 함께한 조던의 완벽한 우승에 박수를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