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더 골프]신개념 아이언 진검 승부

2013-11-07

714아이언 진검승부

신개념 아이언 진검승부

오로지 정확성만 강조되던 아이언이 한 단계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제 골퍼들도 단순히 정확성만 요구하지 않습니다. 골퍼들은 '더 멀리, 더 정확한' 아이언을 기다립니다. 2013년 하반기, 골퍼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2014년형 새로운 아이언이 출시됐습니다. 이미 아이언 전쟁은 시작 됐습니다.

714아이언
퍼포먼스의 가치를 높이다
Titleist, 714 Series

지난 PGA 챔피언십에서 제이슨 더프너가 첫 메이저 우승을 차지할 때 골퍼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클럽, 바로 714 아이언 시리즈입니다. 기존의 정확성과 조작성의 탁월한 퍼포먼스에 비거리의 니즈까지 만족시킨 아이언입니다. '진보한 퍼포먼스'를 뜻하는 AP 아이언은 혁신적인 무게중심 설계와 새로운 솔 디자인을 바탕으로 향상된 볼 비행과 관용성, 그리고 뛰어난 타구감 등 퍼포먼스를 선사합니다. 2014년형 AP시리즈는 타이틀리스트만의 고밀도 텅스텐 기술이 적용된 이중 캐비티 디자인의 헤드를 적용했습니다. 힐 아래쪽과 토에 집중적으로 배치됐던 텅스텐 무게추를 샤프트와 이어지는 힐 끝부분으로 배치해 보다 더 나은 관용성과 안정적인 타구감을 선사합니다. 714 CB와 MB는 AP 보다 작은 헤드와 높은 조작성으로 중상급자 골퍼들의 손맛을 자극합니다.

핵심기술 '고밀도 텅스텐 기술'
힐 아래쪽과 토에 집중적으로 배치됐던 텅스텐 무게추를 샤프트와 이어지는 힐 끝부분으로 배치하는 타이틀리스트만의 고난이도 기술력. 이를 통해 더 나은 관용성을 제공합니다.

타이틀리스트 담당자가 말하는 '714 시리즈'
Q. 714 AP 아이언의 신기술을 도입하 계기는 무엇입니까?
A. 타이틀리스트 클럽 연구개발팀은 투어 선수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연구개발을 진행합니다. 특히 이번 아이언의 경우, 더욱 효율적인 무게중심이 가능한 설계를 위한 노력을 거듭했고, 결과적으로 '고밀도 텅스텐 기술'을 최초로 선보이게 됐습니다.

Q. 이를 통해 골퍼들이 얻을 효과는 무엇입니까?
A. 무게중심이 안정적으로 힐과 토에 배치되기 때문에 관성모멘트가 더욱 향상됐고, 클럽 페이스에 빗맞았을 때에도 거리 손실 없이 항상 일관된 거리를 보낼수 있고, 항상 안정적인 퍼포먼스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글 신석주 | 사진 김정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