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새로운 타이틀리스트 보키 디자인 SM7 웨지를 소개합니다.

웨지 명장 보키(Bob Vokey)가 2016년 선보인 SM6 웨지는 진보적인 무게 중심의 변화로 웨지의 디자인과 성능에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과거 그 어떤 웨지도 정교한 비거리 간격, 다양한 샷 컨트롤, 적절한 스핀 부분에서 이 정도의 성능을 발휘한 적은 없었습니다.

SM6 출시 이후 밥과 그의 개발팀은 이 기술의 한계를 계속 확장해 왔고, 최근 새로운 타이틀리스트 보키 디자인 스핀 밀드7(SM7) 웨지 출시를 준비하며 계속해서 웨지 시장의 미래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독보적인 세공, 기술 및 성능으로 개발된 새로운 보키 SM7 웨지는 2018년 3월 9일부터 전 세계 타이틀리스트 공식 대리점에서 판매되며 모든 골퍼에게 숏게임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PGA 무대에서 이미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SM7 웨지는 다시 한 번 진보를 이루며 다른 웨지와의 성능 격차를 더 벌려놓았습니다.

웨지의 주요 성능 부문에서 모두 향상된 새로운 SM7 모델은 다음과 같은 핵심적 기술을 통해 더 많은 피팅 옵션에 따른 다양한 컨트롤, 향상된 비거리 탄도 컨트롤 그리고 최적의 스핀을 실현했습니다.

► 더욱 개선된 무게 중심의 변화로 향상된 탄도 및 비거리 컨트롤을 제공하는 동시에 보키 웨지 역사상 가장 좋은 타구감을 선사합니다.

  • 보키 개발팀이 발전시킨 진보적인 무게 중심 변화는 로프트별 임팩트 지점에 맞게끔 무게 중심의 위치를 최적화하여 정교한 비거리와 탄도 컨트롤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최고의 타구감을 전달합니다. 최첨단 CAD 기술을 통해 개발된 무게 중심은 웨지 뒷면 디자인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M6 모델에 대한 테스트를 통해 무게 중심 위치가 더 개선될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보키 개발팀은 로프트가 높은 웨지의 무게 중심 위치는 더 높이고 로프트가 낮은 웨지의 무게 중심 위치는 더 낮춰 더욱 일관된 성능과 확연히 향상된 임팩트 느낌을 실현하였습니다.

더욱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여 100% 검수 공정을 거친 스핀 밀드 그루브로 더 많은 스핀량(평균 100 rpm 이상 증가)을 구현합니다.

  • 밥과 그의 개발팀은 제트 블랙, 로우 마감(Jet Black, Raw)과 차별화된 마감인 투어 크롬, 브러쉬드 스틸 (Tour Chrome, Brushed Steel)만을 위한 추가적인 스핀 밀드 커팅 공정의 가능성을 발견했습니다. 이 새로운 방식을 통해 업계에서 가장 엄격한 보키의 그루브 커팅 기술을 한 차원 더 강화하여 더욱 정교한 커팅 마감과 더 많은 스핀을 제공하는 웨지로 만들었습니다.
  • 또한, 타이틀리스트만의 특허 열처리 기술을 모든 보키 디자인 SM7 웨지에 적용하여 웨지가 수명 기간 내내 더 일정한 스핀량을 유지하도록 했습니다.

투어에서 입증된 그라인드 - 숏게임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은 바로 웨지 피팅입니다. 세계 최고의 골퍼들과 협업을 통해 개발되었고 투어를 통해 입증된 밥 보키의 여섯 가지 솔 그라인드(F, S, M, K, L, 그리고 새로 추가된 D)를 통해 초보부터 프로까지 모든 수준의 골퍼가 자신의 스윙 타입, 샷 메이킹 스타일, 코스 컨디션 등에 맞는 최적의 웨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F 그라인드: 풀 스윙에 가장 효과적인 그라인드입니다.  로프트 46°-52° 그리고, PGA 투어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SW 54°와 56°에서 이 F그라인드를 적용하였습니다.

S 그라인드: 투어 선수 스티브 스트리커(Steve Stricker)의 요청으로 디자인된 S그라인드는 풀 스윙에서의 안정감과 그린 주변에서의 다양한 샷 구사에 적합합니다.

M 그라인드: 명장 밥 보키(Bob Vokey)가 가장 좋아하는 그라인드. 클럽 페이스를 쉽게 열어 그린 주변에서의 다양한 샷 구사에 적합합니다.

D 그라인드: 높은 바운스의 웨지입니다. M그라인드 모양에 높은 바운스로 다양한 샷 메이킹이 가능합니다.

K 그라인드: 넓은 솔 폭으로 벙커샷에 효과적이며, 모든 샷에서 높은 관용성을 제공합니다.

L 그라인드:  L그라인드는 좁은 솔 폭으로 그린 주변 다양한 샷에 적합합니다.

• • •

#1 WEDGE ON TOUR: 보키 SM7 웨지는 지난 11월에 슈라이너스 호스피탈스 포 칠드런 오픈에서 데뷔한 지 불과 2주 만에 RSM 클래식에서 무려 123개나 사용되면서 PGA 투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웨지 모델이 되었습니다. 또한, 지난주 열린 커리어빌더 챌린지에서는 이 숫자가 183개로 늘어났습니다.

2018년의 시작과 함께 패튼 키자이어(Patton Kizzire)는 센트리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에서 새로운 보키 SM7(48.08 F) 피칭 웨지를 사용했습니다. 그로부터 일주일 뒤 열린 소니 오픈에서 키자이어는 SM7 웨지 두 개(52.12 F, 56.08 M)를 추가하고 시합에 나서 자신의 PGA 통산 2승을 달성했습니다.

밥 보키는 이렇게 말합니다. "지난 20여 년간 투어 선수들과 협업하며 알게 된 사실 하나는 그들이 항상 최고의 웨지만을 선택해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저희는 새로운 웨지를 선보일 때마다 이 웨지가 더 좋다는 점을 증명해야 합니다. 지난 수년간 선수들은 저와 아론 딜(Aron Dill, 보키 선수 지원팀)에게 SM6보다 더 나은 웨지를 대체 어떻게 만들 거냐고 셀 수 없을 만큼 많이 질문했습니다. 선수들이 빠르게 SM7 웨지로 교체하는 것을 보면서 우리가 다시 한번 해냈다는 것을 확인하게 됩니다."

네 개의 새로운 SM7 웨지(6.10 F, 52.08 F, 56.10 S, 60.04 L)로 즉시 교체한 타이틀리스트 브랜드 앰배서더 조던 스피스(Jordan Spieth)도 SM7 웨지로 교체한 100명 이상의 투어 선수 중 하나입니다. 이 선수들 중에는 지미 워커 (46.10 F, 54.08 M, 60.04 L), 하스(54.10 S, 60.10 S), 심슨(54.14 F, 60.10 S), 브라이언 하만(46.10 F, 50.08 F, 54.10 S, 60.04 L), 앤드류 '비프' 존스턴(46.10 F, 50.08 F, 54.10 S, 58.10 S)도 있습니다.

• • •

SM7 헤드 마감 : 새로운 SM7 웨지는 투어 크롬(Tour Chrome), 브러쉬드 스틸(Brushed Steel), 제트 블랙(Jet Black)이라는 세 가지 마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투어 크롬은 인기 있는 광택이 아름다운 크롬 마감을 제공합니다. 더 짙은 색의 브러쉬드 스틸은 SM6의 스틸 그레이(Steel Gray)보다 더 진하고 약간 더 광이 나지만 어드레스를 했을 때는 눈부심을 최소화합니다. 로우 마감인 제트 블랙은 보키 선수 지원팀의 아론 딜이 투어에서 선수들로부터 받은 요청에서 영감을 얻어 로고와 그래픽을 모두 블랙 페인트 필로 처리한 마감입니다.

* 보키 디자인 SM7 웨지는 3월 9일부터 타이틀리스트 공식 대리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Titleist.co.kr에서 새로운 보키 디자인 SM7 웨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팀타이틀리스트

댓글 0

여러분의 댓글 참여해 주세요.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해 주세요.

로그인

아직 멤버가 아니십니까?

멤버 가입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시면,

최신 제품 정보, 투어 소식과 오직 팀 타이틀리스트 멤버에게만제공해드리는 특별한 혜택과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닫기
팀 타이틀리스트 뉴스레터구독신청이완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