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전문가 마이클 리치의 골프볼 Q & A

2020-03-09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피팅 및 교육을 담당하는 마이클 리치는 최근 토론 게시판에 팀 타이틀리스트 멤버들이 남긴 골프볼 관련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이클은 골프볼 R&D 팀과 피팅 팀 간의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로서, 세계 어디에서나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피팅을 경험할 때 피터들이 업계 최고의 피팅을 모든 골퍼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모든 타이틀리스트 장비에 그렇듯이, 실제 피팅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따라서 마이클의 포럼 Q&A는 피팅에 대한 접점이 없거나 게임에서 더 많은 자신감을 필요로 하는 골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마이클의 모든 답변을 읽는 것도 큰 가치가 있겠지만, 팀 타이틀리스트 커뮤니티 전반에 유익한 상위 5개의 Q&A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 상위 5개의 질의응답을 확인해보시고, 링크를 통해 Q&A 전문도 읽어보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Golf Ball Forum Q&A

팀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Q&A의 상위 5개 질의응답

1. Pro V1과 Pro V1x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팀 타이틀리스트 멤버 PULPLVR: Pro V1과 Pro V1x의 차이점과 이러한 차이점이 지난 몇 년간 어떻게 변화되어왔는지 설명해주세요.마이클 리치: 좋은 질문입니다! 이 질문은 골프볼 피팅 시 항상 나오는 질문입니다. Pro V1, Pro V1x 그리고 AVX의 차이점은 볼비행, 스핀 그리고 타구감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Pro V1은 매우 부드러운 타구감으로 대부분의 골퍼들에게 최적의 볼비행과 스핀량을 제공합니다. Pro V1과 비교했을 때, Pro V1x는 더 높은 탄도로 비행하면서 더 높은 스핀량과 조금 더 견고한 타구감을 제공합니다. Pro V1과 비교했을 때, AVX는 더 낮은 탄도로 비행하면서 더 낮은 스핀량과 더욱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합니다. Pro V1과 Pro V1x 간의 볼비행, 스핀 그리고 타구감의 차이는 2017년형 모델에서 정립된 이후 유지되어 왔으며, 앞으로 이 부분에 대해서는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통해 세 모델 간의 퍼포먼스 차이를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핸디캡이 높거나 캐주얼한 골퍼들에게 추천하는 골프볼은?

팀 타이틀리스트 멤버 ED B: 핸디캡과 연령대가 높은 골퍼(65세)인 제가 골프볼을 선택할 때, 어떤 점을 눈여겨 봐야 할까요? 그리고 어떤 골프볼을 추천하시나요?마이클 리치: 어떤 골프볼 모델이 당신의 게임에 가장 적합한지를 아는 것 이상으로, 한 가지 모델의 골프볼로 일관성 있게 플레이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모든 골프볼은 각각 다른 퍼포먼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제조업체마다 품질 측면에서 분명한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겁니다. 제가 골프에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에게 하는 가장 큰 조언은 선호하는 퍼포먼스와 타구감을 바탕으로 골프볼을 찾고, 오직 해당 골프볼만으로 플레이하는 데 전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골프는 불필요한 변수를 추가하지 않아도 충분히 까다로운 게임입니다. 여러분이 선호하는 골프볼을 선택하고 유지함으로써 이러한 변수 중 하나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모든 라운드, 모든 샷에서 같은 모델의 골프볼을 사용하는 것은 퍼포먼스 편차를 없애고, 자신감과 일관성을 줌으로써 더 낮은 스코어를 기록할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3. 골프볼 내부의 레이어는 어떻게 퍼포먼스에 영향을 미치나요?

타이틀리스트 멤버 DOLIVIERI: 멀티레이어 골프볼의 레이어는 어떻게 골프볼 퍼포먼스에 그렇게 큰 영향을 미치나요?마이클 리치: 위의 질문에는 2000년도의 오리지널 Pro V1의 출시가 왜 그리고 어떻게 골프 게임에 혁신을 일으켰는지에 대한 핵심이 담겨있습니다. 오리지널 Pro V1의 출시 이전에, 골퍼들은 스핀과 컨트롤을 보장하는 골프볼과 비거리를 보장하는 골프볼 사이에서 선택을 해야만 했습니다. 대부분의 프로 골퍼들은 타구감과 스핀을 위해 액체 코어에 발라타 또는 우레탄 커버를 씌운 와운드 볼 구조의 퍼포먼스 골프볼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아마추어 골퍼들은 솔리드 코어에 설린 커버를 씌운 낮은 스핀량의 비거리 골프볼을 사용했습니다. 타이틀리스트는 토털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골프볼 개발에 기회를 보았습니다. 그래서 타이틀리스트 엔지니어들은 솔리드 코어 골프볼의 비거리 측면의 장점과 와운드 골프볼의 타구감, 스핀 그리고 컨트롤 측면의 장점을 결합함으로써 이 기회를 쟁취했습니다. 그 골프볼이 바로 오리지널 Pro V1이었으며, 순식간에 역사상 최초로 투어 프로 선수와 아마추어 골퍼 모두를 위한 최고의 골프볼이 되었습니다. Pro V1, Pro V1x 그리고 AVX의 멀티레이어와 복합 소재 구조는 각각 다른 능력을 가진 골퍼들에게 최상의 퍼포먼스와 품질을 제공할 것입니다.

4. 저의 스윙 스피드에 어떤 타이틀리스트 골프볼이 가장 적합할까요?

팀 타이틀리스트 멤버 MBALL: 골프볼 모델별로 권장되는 스윙 스피드가 있나요?마이클 리치: 이 질문은 자주 언급되는 주제이므로 일반적으로 말씀드렸던 것을 재차 강조하고 싶습니다.스윙 스피드에 대해 여러 가지 의견들이 있지만, 스윙 스피드를 기준으로 골프볼을 선택하는 것은 잘못된 접근입니다. 타이틀리스트의 모든 골프볼 모델은 모든 스윙 스피드, 모든 클럽, 모든 샷에 토털 퍼포먼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골프볼 선택 시 스윙 스피드가 고려 요소가 아니라면 어떤 부분에 집중해야 한다고 권해드릴 수 있을까요? 저희는 그린 주변에서의 샷과 어프로치 샷에 영향을 주는 골프볼 퍼포먼스에 집중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 이유는 스코어를 향상시킬 수 있는 가장 큰 기회가 주어지고, 골프볼 퍼포먼스가 가장 중요해지는 곳이 바로 그린 주변이기 때문입니다.골프볼에 대한 선택지가 상당히 많고, 어떤 모델이 여러분의 게임에 가장 적합한지 알아내는 것도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께서 지금 그 단계에 계신다면, 잠시 시간을 내어 저희 온라인 골프볼 셀렉터 툴을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5. 골프볼 얼라인먼트 방법에 대한 새로운 소식이 있나요?

팀 타이틀리스트 멤버 BENTRON: 여러 얼라인먼트 방법들이 각각 특정한 퍼팅 스타일 혹은 스트로크에 적합하다고 생각했던 것이 있나요?마이클 리치: 저희는 많은 골퍼들이 퍼팅에 도움이 되는 사이드 스탬프나 얼라인먼트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실상 자체 조사에 따르면 오직 14%의 골퍼들만이 얼라인먼트를 위해 골프볼 사이드 스탬프를 활용하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는 86%의 골퍼들은 얼라인먼트에 도움이 되기 위해 적어도 가끔은 골프볼 사이드 스탬프를 활용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002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타이틀리스트 골프볼의 사이드 스탬프는 얼라인먼트를 위한 요소로 포함되어왔습니다. 또한, 이는 새로운 투어 소프트, 벨로시티 그리고 트루필 골프볼에 적용된 사이드 스탬프를 비롯하여 Pro V1과 Pro V1 인핸스드 얼라인먼트 옵션에서 보시는 것처럼 저희가 계속해서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요소입니다. 따라서 여러분과 여러분의 게임에 가장 적합한 얼라인먼트 방법은 개인적인 선호에 달려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