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니엘 강 선수가 타이틀리스트 Pro V1x 골프볼을 신뢰하는 이유

2019-11-01

다니엘 강 선수는 ‘뷰익 LPGA 투어 상하이’ 에서 타이틀 방어에 성공한 후 생일 케이크 초를 불고 우승을 자축하며 27번 째 생일을 맞았습니다.

다니엘 강 선수는 우승 인터뷰에서 “연이은 우승은 정말 멋진 일인 것 같아요!” 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U.S 아마추어’ (그녀는 2010-2011년 US 아마추어 골프 선수권 대회에서 2연패를 기록했습니다.)에 이어 오늘 또 다시 2연패를 달성했어요. 타이틀을 방어한다는 건 정말 멋지고 신나는 일인 것 같아요.” 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다니엘 강 선수는 스스로 기준에 완벽한 경기를 하지 못했지만, ‘상해 기충 가든 골프 클럽’ 마지막 라운드에서 보기 없는 2언더파 70타를 기록했습니다. 다니엘 강 선수 판단에 따르면, 마지막 라운드에서 5번 정도 미스샷 위험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매 상황마다 잘 대처를 했고 일반적으로 볼 스트라이커로 더 잘 알려진 선수들에게 흔치 않은 최고의 숏게임 능력을 선보였습니다.

다니엘 강 선수는 모든 홀에서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며 그녀의 도전자 제시카 코다(Pro V1)선수를 1타 차로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그녀는 총 16언더파 272타를 기록하며, 본인이 작년에 기록한 토너먼트 스코어 기록을 깨고 승리를 거뒀습니다.

이와 같은 기록은 ‘2017 위민스 PGA 챔피언십’ 메이저 대회를 포함, ‘LPGA 투어’ 통산 3승을 거둔 다니엘 강 선수의 멋진 성과였습니다. 그녀는 Pro V1x 골프볼을 믿고 경기에 사용했습니다. 특히 이 골프볼을 선택한 이유로 ‘Pro V1x 골프볼의 비거리와 컨트롤의 완벽한 조화’를 꼽았습니다.

다니엘 강 선수는 올해 초 타이틀리스트 팀에게 “저에게 ‘LPGA 투어’에서 벙커를 단번에 넘기기 위해선, 공격적인 선택을 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제 생각에 그렇게 한다면 장타자로서 조금 더 유리할 것 같아요. 저는 타이틀리스트 Pro V1x 골프볼을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볼 테스트에서 확인한 결과, Pro V1x 골프볼이 저에게 더 높은 볼 스피드와 더 높은 스핀량을 제공해주기 때문입니다. 저는 Pro V1x 골프볼을 칠 때 탄도가 더 높고, 스핀이 더 많고, 더 멀리 날아가는 것을 느낍니다.”

지난 시즌, 다니엘 강 선수는 Pro V1x 골프볼로 제품을 바꿨고, 더 많은 것을 알고자 저희는 골프볼 성능에 대한 투어 컨설턴트인 제프 바이어를 찾아갔습니다. 제프는 타이틀리스트 R&D팀의 일원으로, 다니엘 강 선수가 Pro V1x으로 교체를 결정하는 피팅을 진행한 장본인입니다.

“다니엘 선수의 경우, 특히 롱게임 클럽에서 더 높은 탄도와 더 높은 비거리가 필요했습니다.” 제프는 말했습니다. “새로운 Pro V1x는 이전 세대 Pro V1x 보다 더 높은 스피드와 더 많은 스핀량을 제공합니다. 트랙맨 테스트에서, 우리는 그녀의 드라이버와 페어웨이 우드가 즉시 개선되는 것을 보았고 그녀의 4번, 5번 아이언에서도 5,6야드 정도 비거리를 더 늘릴 수 있었습니다. 다니엘 선수는 앞서 말한 클럽들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이번 결과는 다니엘 선수에게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만약 볼비행과 비거리 부분을 향상시키지 못했다면, 아마 하이브리드 옵션까지 알아보았을 것입니다.”

다니엘 강 선수가 Pro V1x 골프볼을 사용하면서 얻게 된 것은 추가적인 스피드와 스핀량도 있었지만, 더 놀라운 점은 그녀의 샷에 대한 컨트롤 능력이 매우 향상되었다는 것이었습니다.

다니엘 선수는 “더 높은 스피드와 더 많은 스핀량이 조화를 이루어 저에게 더 향상된 컨트롤 능력을 제공합니다. 저는 골프볼 구질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고, 골프볼이 과감하게 나가는 것은 원하지 않습니다. 제가 만약 드로우 샷을 칠 때면 저는 아주 정확한 양의 커브를 만들고 싶습니다. 그리고 Pro V1x 골프볼은 저에게 그러한 샷에 대한 절대적인 컨트롤 능력을 제공해줍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중국에서 보았듯 컨트롤 능력은 숏게임까지 확장됩니다. 대부분의 선수들에게 있어서 Pro V1x는 그린 주변의 정교한 샷에 있어서 Pro V1 보다 조금 더 스핀이 많고, 이런 골프볼의 성능은 칩샷과 피치샷 등 더 높은 컨트롤 능력을 필요로 하는 선수들에게 큰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투어 선수들이 새로운 골프볼을 고려할 때, 숏게임 또한 중요한 고려사항인지에 대해 제프에게 물어보았습니다.

“당연합니다. 투어에서 우리는 다니엘 강과 같은 선수들과 함께 테스트를 진행할 때 트랙맨을 사용하곤 합니다. 트랙맨 테스트는 선수들이 추구하는 골프볼의 특징을 전달하며, 선수들이 구사할 수 있는 다양한 샷을 조합하여 매우 빠르게 옵션들을 좁힐 수 있기 때문에 저희에게 훌륭한 기준을 제공해줍니다.

하지만 테스트는 골프 코스에서도 계속 되어야 합니다. 선수들은 실제 골프코스에서 샷을 쳐봐야하며 아주 다양한 샷을 쳐봐야 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골프볼 제품들을 비교하는 데에 있어서 그린 주변에서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골프 경기의 모든 단계에서 새로운 골프볼이 어떻게 성능이 발휘되는지에 대해 전부 인지하기 전에는 어떤 선수도 새로운 골프볼로 티업 하지 않을 것입니다."

좋은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제프. 그리고 다니엘 강 선수의 ‘상하이 뷰익’ 대회 타이틀 방어를 축하드립니다!

타이틀리스트 골프볼의 피팅 옵션을 확인해 여러분들에게 가장 잘 맞는 골프볼을 찾고 싶으시다면 골프볼 피팅 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