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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리스트, 상반기 전세계 주요투어 볼 사용률 1위!

2013-06-24

퍼포먼스는 투어선수들의 선택이다.
타이틀리스트, 상반기 전세계 주요투어 볼 사용률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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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상반기에도 전세계 투어 선수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최고의 골프볼은 ‘타이틀리스트’였다.

PGA투어와 LPGA투어 ‘3명 중 2명’은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사용
미국의 권위있는 리서치기관인 데럴서베이가 2013년 1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 동안 치러진 PGA투어 26개대회와 LPGA투어 14개대회에서 선수들의 사용용품을 조사한 결과, 타이틀리스트는 PGA투어와 LPGA투어에서 각각 65%와 66%의 압도적인 사용률로 변함없이 “골프볼 부문 사용률 1위”를 기록했다. 반면 2위 브랜드는 PGA투어 12%, LPGA 투어 7%의 사용률로 타이틀리스트와는 5~9배의 큰 격차를 보였다.

국내 투어 선수들의 선택 역시 '타이틀리스트'
타이틀리스트는 국내 남녀투어에서도 사용률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KGT 투어의 경우 발렌타인 챔피언십에서부터 군산CC 오픈까지, 총 5개 대회 평균 67%의 볼 사용률을 기록했고, KLPGA 투어 역시 시즌 개막전인 현대차이나 레이디스 오픈부터 한국여자오픈까지 총 10개 대회에서 평균 52% 볼 사용률로 1위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아담 스콧, '2013년형 Pro V1의 첫 우승' & 2013년형 Pro V1과 '2013 마스터스' 제패
타이틀리스트 2013년형 Pro V1은 출시와 동시에 전세계 주요 투어 우승을 거두며 그 제품력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타이틀리스트의 대표선수인 아담 스콧은 지난해 11월 호주 마스터스에서 프로토타입의 2013년형 Pro V1의 첫 우승을 기록했으며, 올해 마스터스 챔피언십에서도 2013년형 Pro V1과 함께 영광의 그린자켓의 주인공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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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공정…300단계 72시간 걸려요
① 코어는 폴리부타디엔 등의 원재로를 배함한 후 압출 성형해 제조
② 우레탄 커버를 씌운 뒤 볼을 외전시키면서 밝은 흰색의 페인트 분사
③ 동일한 위치에 로고와 숫자, 화살표 같은 사이드 스템프를 찍은 뒤 다시 코딩을 하면 볼이 완성된다.

한편, 타이틀리스트 Pro V1은 지난 2000년 PGA투어 인벤시스 클래식을 통해 데뷔, 2001년 3월, 미국의 유력 일간지 USA투데이에 “골프업계를 뒤집은 골프볼”로 소개되었다. 올 초 새롭게 출시된 2013년형 Pro V1은 코어 배합에서부터 커버구성, 페인트 공정까지 전(全)부문에 걸쳐 한 단계 진보된 기술력이 적용되어 타이틀리스트 역사상 ‘가장 진보한 Pro V1’으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