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임팩트 후 오른손이 덮어주는 스윙

2013-12-17 08:40

현재 저의 팔로우는 임팩트 후
오른손이 하늘을 향한 상태로 어깨위치까지 올라갑니다.

프로들의 스윙을 보니 임팩트 후 곧바로 오른손이 덮어주면서
엄지손가락이 하늘을 보게 되더군요.

연습장에서 이 연습을 하니 자꾸 당겨지는 공이 나오고,
손목이 일찍 풀려버려 아웃-인 스윙이 나오는 것 같은데,
고칠 방법이 없을까요?

댓글2

프로필 이미지
이민영프로(gol***)
안녕하세요. 이민영프로입니다. 아웃 투 인 스윙이 발생하면 당연히 클럽 헤드의 임팩트 각도는 클로즈됩니다. 아웃 투 인 스윙을 하는 골퍼의 경우 백스윙 플레인이 업라이트하게 움직이는 경향이 있어 다운스윙시 엎어치는 동작으로 인하여 클럽 페이스가 클로즈 되는 문제도 발생합니다. 그 경우 훅이 납니다. 그러므로 백스윙을 조금 더 플랫하게 수평한 느낌으로 하시고 클럽 패스(궤도)를 인 투 아웃으로 만드시면 효과적으로 오른팔을 뻗으며 효율적인 팔의 동작과 궤도를 통하여 방향과 컨택을 개선하실 수 있습니다.
2016-02-04 15:31
프로필 이미지
(jah***)

먼저 이해 해야 되는 부분이 전완(fore arm)의 로테이션과 손목의 힌지 동작이 별개라는 것입니다.
임팩트에서 손목의 포지션은 왼손목이 약간 굴절되어 있는것입니다. 어드레스 때의 손목의 위치보다 왼쪽으로 조금 더 진행 되어있고, 이때 왼손등이 타겟을 향하고 있게 하는데 이것을 컨트롤 하는것이 전완의 로테이션입니다. 백스윙이 시작될때 팔이 올라 가면서 전완이 회전을 하게 되는데 다운스윙이 시작될때 다시 회전을 풀어주는것이지요. 하지만 손목은 백스윙의 탑에서 왼쪽 손목이 펴진상태가 되는데 다운 스윙이 시작 될때는 그 손목각을 유지 하면서 전완이 회전하면서 (Fore arm Release)팔이 떨어지게 되는것입니다. 임팩트 직후에도 전환의 회전이 계속되며 다시 팔이 올라가게 되지요. 이때 백스윙과는 반대로 왼쪽 팔꿈치가 접히며 오른팔은 가능한 오래 길게 뻗어주게 됩니다. 그리되면 팔로우 뜨루에서 오른쪽 엄지가 하늘을 향해 올라가는 바람직한 포지션을 갖게 됩니다.

2013-12-23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