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왼쪽눈으로만 골프스윙 가능한가요?

2013-12-16 17:43

궁금해요 왼쪽눈으로만 의지하여 골프를 친다면 어떤장점과 어떤약점이 있을까요 많은 의견 궁금해요

댓글2

프로필 이미지
미카엘(200***) 작성자
궁금한점 답변 넘감사합니다^^
2013-12-29 14:27
프로필 이미지
김정훈(fit***)

우리는 양쪽 눈을 통해 사물의 거리를 알게 됩니다. 한쪽 눈만 사용하게 되면 거리 인식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볼과의 거리인식을 못하면 스윙을 할때 정확하게 볼을 맞히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목표 거리를 인지하지 못하면 정확한 거리로 볼을 보내지 못하게 됩니다.

하지만 실제 골프 스윙을 할 때 양쪽 눈을 동일하게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른손 잡이와 왼손 잡이가 있는 것처럼 눈도 주시가 있습니다. 오른손 잡이가 왼쪽 주시일 수 있고 또는 오른쪽 주시일 수 있습니다.

오른쪽 주시인 사람이 왼쪽 눈으로 보면서 스윙을 하면 몇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타깃을 보는 라인이 달라 보일 수 있습니다. 볼 뒤에서 본 라인과 셋업에서 보이는 라인이 달라 혼돈스럽게 됩니다.  오른쪽 주시는 몸을 약간 열고 셋업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다 왼쪽 눈으로만 보게 되면 타깃 방향이 다르게 느껴지게 됩니다. 또한 볼의 위치가 달라 보이게 됩니다. 볼이 너무 오른쪽으로 놓여 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왼쪽 주시인 사람이 왼쪽 눈으로 의지해서 스윙을 하면 타깃 방향이나 볼의 위치 등 시각적인 혼돈은 적게 됩니다.

오른쪽이나 왼쪽 주시에 따라 각각의 특성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13-12-17 0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