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방

[TS 피팅 릴레이] 초보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겁먹지마세요

롤러코스터 TT Member

제대로 된 스윙을 하지 못하는 초보기에 과연 이 기회를 잘 활용할 수 있을까 싶어서 망설여 지기도 하고이론적인 부분이나 클럽 샤프트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했고 기존에 가지고 있는 것을 제외하고 다른것을 써본적이 없기에 다양한 샤프트를 체험한다고 크게 느껴질까 싶기도 했습니다. 부끄럽기도 했지만 부산 금정구 피팅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아주 친절하게 피터님이 반겨주시고 저의 이러한 복잡한 감정을 풀어주실려고 편안하게 해주셨습니다.

트랙맨이라는 것을 이용하여 처음 저의 스윙을 측정하여 헤드 스피드 대비 볼스피드가 얼마나 적절하게 맞아 떨어지는지 스매쉬 팩터(?)의 수치의 중요성을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적절한 타이틀 드라이버 헤드를 이용하여 최대한 다양한 샤프트 종류와 길이의 변화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신경 써주셨습니다.

단순히 조금 짧아진 길이가 생각한 것과 다르게 스윙할때 안정감에 대해서 크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리고 샤프트마다의 느낌이 초보인 저도 느낄만큼 다르다는 것을 알게되어 또 다른 세계를 맛본 것 같았습니다.

똑같은 스윙과 스피드로 볼을 쳐내지만 피팅만으로도 간단히 비거리를 또는 방향성을 잡아 낼수 있다는 거에 두번 놀랬습니다.

그리고 덤으로 중간중간에  골프 스윙에 대한 공이 날라가는 기초적인 이론도 설명해주시고 레슨도 살짝해주시니 너무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만족 스러운 건 가장 적절한 피팅 결과를 제가 따로 사진을 찍어서 보관하지 않더라도 휴대폰으로 보내주시더라구요 지금 당장이 아니더라도 추후에 피팅을 결정했을때 참고할 수 있도록.

바쁘실텐데 시간이 많이 지났음에도 궁금한거에 대한 답변도 해주시고  더 봐쥘려고 하고. 덕분에 좋은 기회를 좋은 시간으로 보내어 기뻣습니다.

다시 한번 피터님께 감사인사드리며 신형 아이언 나오면 다시 한번 찾아뵙겠습니다 ㅎㅎ

아. 참고로 부산점 주차하기 편합니다 참고하세요 다음 주자님들 ㅎ

댓글 1

  1. k0052kim TT Member

    안녕하세요.

    mb을  다이나믹골드 300을 사용하다 cb .108.그램샤프트로 바꿔서

    사용하다보니 거리가 안나는 것 같고 볼이 날리는 느낌이

    외그런것인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mb는 버거워서 바꾸었습니다.

여러분의 답글 참여해 주세요.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해 주세요.

로그인

아직 멤버가 아니십니까?

멤버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