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방

[TS 피팅 릴레이] 역시 피팅은 타이틀리스트..전문 피팅은 이런것

smilegolf

오늘 수원CC 타이틀리스트 피팅센터에 다녀왔습니다.

새로 지은 수원CC 연습장 2층에 마련된 피팅센터였습니다.

실내에서 트랙맨으로 하던 피팅과는 다르게 탁 트인 연습장에서 공을 치니 공의 궤적을 보니 더욱 기분좋게 피팅을 받았습니다.

트랙맨 데이터야 아주 신뢰가 가고 어택 앵글, 론치각, 스핀량, 스윙궤도, 스윙앵글 등등...

여러가지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였습니다.

1. 드라이버 샤프트 고르기

드라이버가 방향성이 좀 떨어지다보니 TS2 헤드를 우선 고려 하였고, 다양한 샤프트를 시도해보았습니다.

지금 텐세이 CK Pro Orange 샤프트를 쓰고 있는데 탄도가 좀 낮게 나오고 이거보다는 살짝은 부드러운 느낌을 희망하였습니다.

그래서 요즘 핫한 디아마나 DF 60S를 쳐봤고 비교적 원하는 답을 얻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어렵게 받은 피팅 기회니 후회가 없게 다른 샤프트들도 쳐봤고 결국에는 또 느낌이 비슷한

스피더 TR 661 이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실 디아마나 DF 60S 나 스피더 TR 661 이나 큰 차이는 없었고, 타감이나 분석 결과도 둘다 괜찮았습니다.

아주 살짝 DF 쪽이 부드러운 느낌이었고 조금더 찰지게 공을 받아주는 느낌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2. 스윙교정 및 이후 피팅조언

여기까지가 샤프트에 대한 분석이었고, 골프 스윙에서 문제된 건 제가 스탠스가 좀 좁다는 것이었습니다.

스탠스가 넓히면서 실제로 어택앵글이 높아지고 스윙앵글도 낮아졌습니다.

그렇게 스윙을 교정하게 되면 로프트는 지금보다 낮춰야 될 수 있다고도 조언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스윙궤적이 제가 아웃인이라고 생각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고 나중에는 오히려 라이각을 낮추게 될 수도 있다고도 얘기해주셨습니다.

타이틀리스트 슈어핏이 로프트 라이각 두 가지를 다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금 당장은 로프트나 라이각을 조정하지 않겠지만 추후 스윙 교정하고 난 후에는 로프트/라이각을 조정하면 좋을 거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3. 피팅 후 느낌

날씨가 덥긴 했지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여유롭게 피팅을 받아볼 수 있게 되서 이번 이벤트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드라이버 및 우드에 대한 전반적인 조언을 들었고, 지금 타이틀리스트 드라이버, 타이틀리스트 우드를 구매하려고 하는 친구들이 있어서 3명이서 같이 신청을 했는데 다행히 제가 당첨이 되었습니다. 물론 그 친구들은 제가 릴레이 추천해서 피팅 받을 예정이구요.

골프는 알면 알수록 생각할 것도 많아지고 스윙교정이 중요하냐 피팅이 중요하냐 이견이 있을 수는 있지만 두 가지는 항상 병행되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나한테 맞는 채를 추천 받고, 스윙 교정이 되서 스윙이 바뀌게 되면 또 로프트나 라이각 등이 조정될 수 있는 거구요.

새로운 샤프트도 쳐보고 정말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조만간 저나 제 친구가 샵에 주문을 넣고 있지 않을까 싶구요..ㅎ

댓글 0

여러분의 답글 참여해 주세요.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해 주세요.

로그인

아직 멤버가 아니십니까?

멤버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