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타이틀리스트 볼의 차별화 포인트

2019-08-12 09:43

안녕하세요.

이번에 골프볼 아카데미에 초청해주셔서 감사드린다는 말씀부터 전하면서 시작하고자 합니다.

저의 첫번째 궁금점은 현재 높은 시장점유율을 타이틀리스트는 과연 어떻게 지킬것인가였습니다.

최근 몇년간 타사의 골프볼 성능이 현저하게 좋아져서 Pro v1 시리즈에 위협이 되겠다는 생각이 있었기 때문이었지만 의외로 그 해답은 쉽게 금방 찾을수 있었습니다.

첫번째로 일관된 Performance, 즉 공장용어로 Uniformity를 확보했고, 두번째로는 고객과의 소통이었던것 같습니다.

첫번째 Uniformity 확보는 사실 공정개선을 위한 투자를 집행하면 되는 일이었지만, (쉽게말해 돈을 태우면 되는..) 그러나, 두번째 고객과의 소통은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이부분에서 타이틀리스트가 저같은 환자(Dedicated Golfer)들을 이용하여 비교적 작은 비용으로 word of mouth 전략을 훌륭하고 세련되게 이행한 것에 대해 박수를 보냅니다. 왜냐면, 제가 이미 저의 지인/골친들께 전파교육을 실시했거덩요... ㅋ

진심 볼과 골프에 대해 많은 재밌고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이런기회들이 앞으로도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멋진 강의를 해주신 김태훈 마케팅팀 매니저님께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댓글2

프로필 이미지
samhahn(mar***)
저도 동의합니다. 저는 ***강사님으로 올렸어요^^
2019-08-12 12:36
프로필 이미지
아마챙(fol***) 작성자
앗... 실명을 얘기하면 안되는건가요.. ㅋ 근데 수정을 하려고 했는데 권한이 없다고 안되네요... 제가 쓴글인데.. ㅋ 아무튼 댓글 감사합니다. 즐골하십시요~!
2019-08-12 2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