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골프]백스윙 크기와 웨지 로프트를 조합하라

1

0

복사

TG-이동민-프로-레슨-1
MY BEST TIP
필드에서 더 좋은 스코어를 꿈꾸는 골퍼를 위해 스윙의 기본부터 그린 공략까지 한국PGA투어 이동민의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이동민 프로
2005년 KPGA 입회
2015년 제58회 KPGA 투어 코오롱 한국오픈 3위
2014년 KPGA투어 동부화재 프로미 오픈 우승
2011년 발렌타인 한국프로골프대상 기아자동차 신인상
2011년 한국프로골프투어 동부화재 프로미오픈 준우승

TG-이동민-프로-레슨-4어프로치의 기본
정확한 어프로치 샷은 짧은 거리의 퍼팅을 남겨둘 수 있기 때문에 버디나 파를 잡는데 유리합니다. 어프로치 샷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거리 감각과 일관된 방향입니다.
이를 위해 정확한 에이밍과 어드레스에 중점을 둡니다.

Tip. ①  몸은 타깃과 평행하게 - 양쪽 어깨는 타깃과 평행하게 서야합니다. 이렇게 해야 정확한 에이밍이 이뤄진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백스윙을 하고, 클럽의 로프트를 믿고 임팩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②  볼과의 간격은 좁힌다.- 정확한 임팩트를 위해 볼과 몸의 간격을 좁게하는 편입니다. 그립을 1인치 정도 짧게 잡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간격이 멀면 정확하지 않은 임팩트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③ 볼은 양발 중앙에 - 기본적으로 볼을 양발 중앙에 둡니다. 낮은 탄도의 샷을 할 땐 볼 한개 정도 오른쪽에 둡니다. 그립을 강하게 잡을 필요는 없습니다. 헤드의 무게를 느끼면서 리듬 있고 일관된 스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TG-이동민-프로-레슨-6스윙 크기와 로프트로 거리 조합
백스윙 크기와 웨지 로프트를 조합해 거리를 조절합니다. 100m라면 56도, 75m라면 60도 웨지를 사용합니다. 풀, 스리쿼터, 하프 스윙의 조합으로 거리를 만들어냅니다. 클럽 별로 풀 스윙 거리를 알아두면 어프로치를 할 때 도움이 됩니다.

Tip. ① 100m 56도 웨지 풀스윙 - 100m를 공략해야 할 땐 56도 웨지를 사용해 풀 스윙을 합니다.  일반적인 아이언 샷과 마찬가지로 충분한 어깨 회전을 하는 편입니다.
② 75m 60도 웨지 3/4 스윙 - 75m라면 60도 웨지를 사용해 3/4 스윙을 합니다. 60도 웨지는 볼이 잘 뜨고, 부드럽게 착지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임팩트에 중점을 둡니다.

TG-이동민-프로-레슨-7③  50m 60도 웨지 1/2 스윙 - 50m라면 60도 웨지를 사용해 최대한 부드럽게 하프 스윙을 합니다.
④ 체중 이동 후 임팩트를 - 일정한 리듬과 템포를 가지고 정확한 임팩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체중을 왼쪽으로 옮긴 후 임팩트를 가져가면 자연스러운 다운블로와 웨지가 가지고 있는 로프트가 자연적으로 볼을 띄우고 원하는 지점으로 보내줄 것입니다.
⑤  궤도를 유지하라 - 임팩트 후 급격히 스윙을 멈추지 말아야 합니다. 스윙 궤도를 유지하면서 체중이 왼쪽으로 이동되어야 합니다. 끝까지 스윙 궤도를 유지해야 원하는 지점으로 볼을 보낼 수 있습니다.

글 이동민  |  사진 김정선

COMMENT

NEXT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
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