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골프]다양한 라이를 극복해라 #1.

0

0

복사

lesson_1MY BEST TIP
필드에서 더 좋은 스코어를 꿈꾸는 골퍼들을 위해 스윙의 기본부터 그린공략까지 KPGA 이동민 프로의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이동민 프로
2005년 KPGA 입회
2015년 제58회 KPGA 투어 코오롱 한국오픈 3위
2014년 KPGA투어 동부화재 프로미 오픈 우승
2011년 발렌타인 한국프로골프대상 기아자동차 신인상
2011년 한국프로골프투어 동부화재 프로미오픈 준우승

lesson_2
볼이 발보다 높을 때
양발에 균형을 잡고 하체를 단단히 고정해야 합니다. 100퍼센트의 힘으로 목표지점을 공략하기 보단 스윙 크기를 
줄이며 정확한 임팩트에 초점을 맞춥니다. 자연스러운 훅이 발생하기에 에임은 평소보다 약간 오른쪽으로 합니다.

Tip.  그립을 짧고 가볍게-  볼이 발보다 높을 경우 일반적인 그립을 잡으면 볼의 뒤를 임팩트 하게 됩니다. 한 클럽 길게, 그립을 짧게 잡고 스윙을 하면 뒷땅을 칠 확률이 적습니다. 평소 보다 볼 하나 정도 오른발 쪽에 둡니다. 뒷땅을 방지하면서 볼이 왼쪽으로 향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일어서지 말 것-  훅을 방지하기 위해 목표 지점보다 오른쪽으로 에임을 합니다. 백스윙 땐 어드레스 때 척추각을 유지하면서 상체가 일어나면 안됩니다. 임팩트 때 무리하게 다운 블로 스윙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리한 스윙 보다는 클럽의 로프트를 믿어야 합니다.

lesson_3정확한 임팩트가 우선
정확한 임팩트는 모든샷의 기본입니다. 트러블 샷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무리하게 풀 스윙을 이어가기 보단 스윙 크기를 3/4으로 가져가 임팩트에 초점을 맞춥니다. 결론적으로 비거리 차이는 크게 없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Tip. ① 클럽을 잡아당기지 마라- 볼이 발보다 높을 경우 자연스럽게 훅이걸려 목표지점보다 왼쪽에 볼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최대한 클럽을 1시 방향으로 던져줍니다. 무의식중에 클럽을 잡아당기면 왼쪽 OB나 해저드로 향할 수 있습니다.
 스윙크기를 줄여라- 라이가 좋지 않을 경우 등 트러블 샷을 할 땐 풀 스윙 보다는 스윙 크기를 작게 하면서 정확한 임팩트에 초점을 맞춥니다. 주의 할 점은 지나치게 힘이 많이 들어가 몸이 벌떡 일어서는 현상입니다.

lesson_4볼이 발보다 낮을때
체중을 왼발쪽으로, 상체가 앞으로 기울여지지 않도록 조심하고 발 뒷꿈치에 무게 중심이 향하게 합니다. 자연스러운 슬라이스가 발생할 수 있기에 목표지점보다 왼쪽으로 에임을 합니다.

Tip.  상체 쏠림을 주의해라- 볼이 발보다 낮게 있는 관계로 몸의 중심이 발가락쪽으로 향합니다. 이런 상태에서 백스윙을 할 경우 상체가 앞으로 쏠리면서 임팩트와 팔로 스루에서 균형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생크나 미스샷 발생의 주 원인입니다.
스윙을 간결하게- 몸이 들리지 않고 간결한 임팩트를 유지하십시오. 무리하게 풀스윙을 할 경우 뒷땅이나 톱핑이 발생합니다. 또한 코킹을 빨리 풀지않고 손목 사용을 최대한 줄입니다.

글 이동민  |  사진 김정선

COMMENT

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