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골프매거진] 타이틀리스트 스카티 카메론 셀렉트 퍼터

2016-05-17

main1
Titleist Scotty Cameron Select Putter

타이틀리스트 스카티 카메론 셀렉트 퍼터

10년도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스카티 카메론 퍼터를 상징하는 3개의 붉은점이 골프장을 물들인 게.
유명 선수들이 투어에서 사용하며 관심을 샀고, 타이틀리스트와 만나며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게 된 스카티 카메론 퍼터. 그 중심에 선 셀렉트 라인이 신제품 7종을 출시합니다.

main22016 신제품 셀렉트 퍼터는 6개의 헤드에 무게와 그립 디자인 변형 모델 1개를 합해 7종으로 구성됐습니다. 골퍼들에게 사랑 받는 셀렉트 라인 특유의 디자인에 혁신적인 복합 소재 공법이 모델별로 달리 적용됐습니다.
 
뉴포트, 뉴포트 2, 뉴포트 2.5는 헤드 전체를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했습니다. 뉴포트 2 노치백은 스틸 헤드에 알루미늄 페이스를, 미드 말렛 모델(M1, M2)은 페이스와 솔에 알루미늄 소재를 채택했습니다. 이를 통해 각 모델별 디자인에 맞는 정교한 무게 배치를 완성, 향상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특히 페이스와 프레임 사이에 진동 완충 시스템을 더해 임팩트 시 진동을 최소화했습니다. 보다 부드러운 타구감과 타구음을 만든 배경입니다.
이와 함께 은은한 광채의 스테인리스 스틸 마감으로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느낌을 더했습니다.
페이스 뒷면에 스카티 카메론을 상징하는 3개의 붉은 점(레드닷), 레드 마타도어 미드 사이즈 그립을 적용해 강렬함을 강조했습니다.

블레이드 퍼터 5종
블레이드 타입은 뉴포트, 뉴포트 2, 뉴포트2.5, 뉴포트 2 노치백, 뉴포트 2 듀얼 밸런스 등 5종입니다. 흔히 말하는 일자형 퍼터로 클래식한 스타일에 현대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더한 모델입니다. 블레이드 타입의 퍼터는 예민한 만큼 거리감이 탁월한 게 장점입니다. 손에 익으면 휘어지는 퍼트에 자신감을 더해줍니다.
신제품 셀렉트 퍼터는 페이스 내부에 진동 완충 시스템을 적용해 부드러운 타구감, 타구음을 제공합니다.
뉴포트 2 노치백은 힐과 토 부분이 확대돼 안정감을 주는 모델입니다. 노치백 듀얼 밸런스는 헤드와 그립에 50그램씩 무게가 추가된 모델로 중심축이 흔들리지 않아 일반 퍼터보다 안정성이 높습니다.

main3
미드 말렛 퍼터 2종

셀렉트 미드 말렛 퍼터는 뉴포트 M1 말렛, 뉴포트 M2 말렛 등 2종입니다. 스틸 프레임에 페이스와 솔 하단 전체를 감싸며 이어지는 알루미늄 소재 설계가 특징입니다. 이를 통해 무게 중심을 뒤로 배치해 안정적인 무게감과 뛰어난 관성모멘트로 곧은 퍼팅 스트로크를 완성합니다. 또한 솔 전체의 강렬한 디자인과 수직, 수평의 돌출된 헤드 윗면의 라인에서 스카티 카메론의 심미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글 | 류시환    사진 | 김석영